금호타이어, 베트남 다문화 10가정 모국 방문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호타이어, 베트남 다문화 10가정 모국 방문 지원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6.01.18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금호타이어가 후원하는 '한국-베트남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프로그램' 참가자들이 18일 출국 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금호타이어

금호타이어는 한국-베트남(이하 한-베) 다문화가정 10가족(36명)이 모국인 베트남을 방문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고 18일 밝혔다.

금호타이어가 2013년부터 4년째 이어오고 있는 '한-베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프로그램'은 국내에 거주하고 모국방문이 어려운 베트남 다문화가정의 신청을 받아 왕복 항공권과 현지 체재비 등 경비 일체를 지원하는 행사다.

이날 참가자들은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했으며 23일까지 총 5박 6일간 각 가정 별로 친정 나들이에 나선다.

금호타이어는 호치민 빈증성에 위치한 금호타이어 생산공장을 견학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 한국 기업 현장을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국내 다문화가족 지원센터에서 통번역 활동을 하고 있는 리티탄뚜엔(한국명:이승연, 29세)씨는 "남편, 아이, 그리고 시어머니와 함께 고향을 방문하게 돼 매우 설렌다"며 "편찮으신 아버지가 걱정됐는데 금호타이어가 공향을 방문할 기회를 줘서 매우 고맙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김수옥 금호타이어 경영지원담당 상무는 "금호타이어는 베트남 진출 이후 양국의 경제발전과 우호증진을 위해 노력하고자 국내의 베트남 교민과 다문화가정의 정착을 돕고 있다"며 "올해도 베트남 모국방문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적극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금호타이어는 '한-베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프로그램'을 통해 지금까지 총 43가족에게 혜택을 제공했으며, 지난 2012년 '베트남 교민회 지원에 대합 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베트남 문화축제 지원 등을 실시하는 등 베트남 교민에게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