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상황]'연휴 둘째날' 고속도로 정체…오후 6시께 해소
스크롤 이동 상태바
[교통상황]'연휴 둘째날' 고속도로 정체…오후 6시께 해소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6.02.07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설 연휴 둘째날인 7일 새벽부터 귀성차량이 몰린 탓에 전국 주요 고속도로의 정체가 심화되고 있다. ⓒ 한국도로공사

설 연휴 둘째날인 7일 새벽부터 귀성차량이 몰린 탓에 전국 주요 고속도로의 정체가 심화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출발 기준 서울~부산까지 예상 소요시간(승용차 요금소 기준)은 4시간50분이다. 서울~울산 5시간3분, 서울~대구 4시간3분, 서울~광주 3시간40분, 서울~강릉 2시간50분, 서울~대전 2시간 등이다.

오전 11시 현재 전국 주요 고속도로의 정체, 서행 구간은 136.4㎞다.

특히 경부고속도로 부산방향 망향휴게소~목천나들목 11.7㎞ 구간, 남해고속도로 순천방향 창원분기점~창원1터널서측 7.3㎞ 구간에서 정체를 빚고 있다.

서해안고속도로 목포방향의 경우 서평택분기점~행담도휴게소 16.5㎞ 구간이 정체되고 있으며, 중부내륙고속도로 마산방향은 괴산나들목~장연터널남단 9.9㎞ 구간이 밀리고 있다.

중부고속도로 통영방향 마장분기점~일죽나들목 17.4㎞ 구간, 중앙고속도로 춘천방향 칠곡나들목~다부나들목 13㎞ 구간에서도 답답한 흐름을 보이고 있다.

도로공사 관계자는 "새벽부터 심화된 정체는 정오께 최고조에 이르렀다가 오후 6시를 전후해 해소될 것"으로 내다봤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