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브랜드 가치 99조…구글에 밀려 3위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 브랜드 가치 99조…구글에 밀려 3위로
  • 방글 기자
  • 승인 2016.03.14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삼성의 브랜드 가치가 99조 원으로 세계 3위를 기록했다.

14일 영국의 브랜드 평가 기관 '브랜드파이낸스'의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의 브랜드 가치는 831억8500만 달러(99조3000억 원)으로 전년 대비 1.8% 올랐다.

하지만 순위는 지난해 3위였던 구글(941억8400만달러)에 밀려 한 단계 떨어졌다.

애플의 브랜드 가치는 매출 둔화에도 불구하고 1459억1800만달러(약 174조)를 기록, 가장 큰 폭으로 증가하며 1위 자리를 지켰다.

이 외에는 △아마존(696억4200만달러)과 △마이크로소프트(672억5800만달러), △버라이존(631억1600만달러) △AT&T(599억400만달러) △8위 월마트(536억5700만달러) △9위 차이나모바일(498억1000만달러) △10위 웰스 파고(441억7000만달러) 등이 10위권에 링크됐다.

한국 기업 중에는 △현대가 36위 △LG 102위 △SK그룹 143위 △신한금융그룹 249위 △롯데 261위 △KT 271위 △기아차 289위 △한국전력 414위 △두산 420위 △GS 431위 △KB금융그룹 433위 △포스코 436위 △CJ 444위 등이 500대 브랜드로 선정됐따.

브랜드파이낸스는 "브랜드 경쟁력 지표와 충성도, 매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브랜드 가치를 환산했다"고 설명했따.

한편, 함께 발표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순위에서는 월트디즈니가 정상에 올랐다.

담당업무 : 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