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강경파, 박영선 대역죄인 만들어…계파주의 끝내야"
스크롤 이동 상태바
김부겸, "강경파, 박영선 대역죄인 만들어…계파주의 끝내야"
  • 오지혜 기자
  • 승인 2016.04.22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인 합의추대론 배제 말되, 전대 출마자 목소리 들어야"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오지혜 기자)

▲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당선자가 지난 20일 제20대 국회의원 당선자와 함께하는 대구경북 발전 결의대회에 참석해 인사말을 하고 있다. ⓒ 뉴시스

지난 4·13 총선에서 야당 간판으로 대구에서 당선, '지역주의 타파' 4인방 중 한 명으로 꼽히는 더불어민주당 김부겸 당선자가 22일 "강경파에 좌우되는 야당 문화를 바꾸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 당선자는 이날 MBC <신동호의 시선집중>에 출연, "야당이 의원총회를 열면 온건 성향의 의원들은 흐름에 따라 물러서기도 하는데, 강경파들은 끝까지 자기 입장만 고집한다"면서 "당내 토론을 활성화해 다양한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하고 싶다"고 말했다.

그는 특히 박영선 전 비대위원장이 지난 2014년 세월호 특별법 논란으로 물러났던 것과 관련, "현재 세월호 특별위원회 활동을 보면 초반에 여야가 합의한 데서 진전된 바 없다"면서 "강경파들이 박 전 위원장을 대역죄인으로 몰아간 뒤 책임지는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나 김 당선자는 '친노 패권을 청산하자는 의미냐'는 질문에 "현재 더민주의 정신적 기조 중심에 노무현 전 대통령이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전부 친노 탓으로 돌려서는 안 된다"면서 "다만, 계파에 숨어 자기 의견을 합리화하고 책임지지 못 하면 안 된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김 당선자는 김종인 대표의 합의추대론에 대해 "김 대표가 당을 안정적으로 이끌어 총선 승리를 만들었다는 것은 사실이기 때문에 합의추대 가능성을 배제할 필요는 없다"면서도 "그러나 당헌·당규상 전당대회에 출마자가 있다면 그 견해를 들어봐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국회 및 야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本立道生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