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바리스타 4년제 대학 학자금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스타벅스, 바리스타 4년제 대학 학자금 지원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6.05.11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이영무 한양대학교 총장(왼쪽)과 이석구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대표이사(오른쪽)가 학술 교류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스타벅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지난 10일 한양사이버대학교와 학술 교류협력 협약(MOU)를 체결하고 바리스타들의 4년제 대학 학자금을 지원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스타벅스 8600명의 파트너 중 전문대졸 및 고졸 파트너 등 학사 학위 미소지자들은 회사의 지원을 받아 한양사이버대학교에서 학사학위를 취득할 수 있게 됐다. 스타벅스에서 3개월 이상 근무한 파트너는 누구든 학위취득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으며 첫 졸업자가 배출되는 오는 2019년에는 1000명 이상의 파트너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스타벅스와 한양사이버대학교는 올 하반기부터 학기당 최대 150명을 모집할 계획이다. 스타벅스는 평균 B학점이상 취득하는 모든 파트너에게는 ‘스타벅스 장학금’을 통해 등록금을 전액 지원한다. 1학년부터 4학년까지 4년 동안 꾸준히 B학점 이상 취득하는 파트너는 대학 등록금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다. 

한양사이버대학교에는 바리스타 과목을 포함해 인문학부터 경영학까지 36개 전공 과목이 개설돼 있다. 사이버 대학은 정규 수업과 시험 평가가 100% 온라인에서 이뤄지기 때문에 등교의 부담이 없다. 

전공 선택은 업무와 관련 없어도 무방하다. 또한 학위를 취득하는 스타벅스 파트너들은 대학 졸업 후에 스타벅스에 재직해야 하는 의무와 조건 없이 학비를 지원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이석구 대표이사는 “스타벅스는 인본주의와 인간중심의 경영철학과 가치를 견지해왔으며 본 학자금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이 경제적 부담 없이 학업에 매진해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또 하나의 파트너 복지 프로그램으로 확대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