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ENG, 캄보디아서 1400억 규모 쇼핑몰 신축공사 수주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ENG, 캄보디아서 1400억 규모 쇼핑몰 신축공사 수주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6.06.07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캄보디아 이온몰 조감도 ⓒ 현대엔지니어링

현대엔지니어링은 지난 3일 캄보디아에서 1400억 원 규모의 '캄보디아 이온몰 2단계 신축공사'를 수주했다고 7일 밝혔다.

이 공사는 아시아최대 유통그룹 중 하나인 일본의 이온몰(AEON Mall)이 발주한 프로젝트로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市 외곽에 지상 4층 규모로 들어설 계획이다.

공사기간은 24개월로 2018년 5월 완공 예정이며 준공 후에는 대형마트를 비롯해 영화관, 볼링장, 소규모 상점과 기타 위락시설 등이 조성돼 프놈펜의 중심지가 될 전망이다.

현대엔지니어링은 그동안 캄보디아에서 다수의 건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수행한 경험을 이번 수주의 성공 요인으로 평가하고 있다.

특히 지난 2011년 캄보디아 수도 프놈펜에서 지하 4층~지상 22층 규모의 프놈펜타워를 준공한데 이어 2015년에는 캄보디아 최대 금융기관인 아클레다 은행 본관 증축 공사를 맡아 성공적으로 완수하며 이번 입찰에서도 최종 시공사로 선정될 수 있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그 동안 캄보디아에서 보여준 우수한 건축 시공능력을 인정받아 이번 이온몰 2단계 신축공사 수주에 성공할 수 있었다"며 "이번 수주를 기반으로 캄보디아 뿐만 아니라 동남아 지역 건축 프로젝트의 추가 수주에도 적극 나서겠다"고 전했다.

한편 현대엔지니어링은 이번 수주를 통해 플랜트 부문에 집중됐던 해외 수주의 공종 다각화를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