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해상, ‘보험계리사 학술세미나’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현대해상, ‘보험계리사 학술세미나’ 개최
  • 서지연 기자
  • 승인 2016.07.08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FRS4 2단계 대비 주요현안 및 대응방안 논의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서지연 기자)

▲ 현대해상은 이철영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68명이 참석한 가운데 8일부터 이틀간 강릉 씨마크호텔에서 ‘제1회 현대해상 보험계리사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현대해상

현대해상은 이철영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 68명이 참석한 가운데 8일부터 이틀간 강릉 씨마크호텔에서 ‘제1회 현대해상 보험계리사 학술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학술세미나는 2020년 도입되는 새 국제회계기준인 IFRS4 2단계를 효과적으로 대비하기 위해 현대해상의 전체 보험계리사가 참석해 주요 현안에 대한 각계 전문가들의 특강을 듣고 대응방안을 논의하는 행사로, 회사 자체적인 학술세미나는 손보업계 최초다.

이철영 대표이사는 이 날 개회사를 통해 “IFRS4 2단계에서는 책임준비금 시가평가와 저축성보험의 부채 인식 등 손익구조와 경영계획 전반에 걸쳐 커다란 변화가 예상된다”며 “남은 준비기간 동안 변화에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보험계리사의 역할이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특별강연에서는 성대규 前 금융위 국장, 이준섭 보험개발원 상무, 오관철 한영회계법인 이사가 연사로 나서 ‘변경된 보험감독법규’, ‘보험계리사의 역할 및 위상’, ‘IFRS4 2단계 도입이 미치는 영향과 대응전략’을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또 강연내용을 바탕으로 조별 컨퍼런스를 통해 IFRS4 2단계 도입과 보험감독법규 변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실천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담당업무 : 은행, 보험, 저축은행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Carpe Diem & Memento Mori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