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정몽구 회장, 기아차 슬로바키아 공장 점검
스크롤 이동 상태바
[포토]정몽구 회장, 기아차 슬로바키아 공장 점검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6.08.04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이 3일(현지시간) 슬로바키아 질리나市에 위치한 기아차 유럽공장을 둘러보며 담당 임원들과 생산 품질에 대해 의견을 나누는 모습. ⓒ 현대자동차

현대차그룹은 정몽구 회장이 현대차 러시아공장을 방문한 데 이어 3일(현지시간) 슬로바키아 질리나市에 위치한 기아차 유럽공장을 방문했다고 4일 밝혔다.

정 회장이 이날 방문한 기아차 유럽공장은 현지 전략형 모델인 소형 MPV '벤가'와 준중형 해치백 '씨드'를 비롯해 작년 11월부터는 신형 '스포티지'가 신규로 투입돼 생산되고 있다.

정 회장은  생산라인을 두루 둘러보며 이곳에서 생산되는 자동차의 품질을 꼼꼼히 점검했다. 정 회장은 "현대차그룹이 이만큼 성장한 데에는 해외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끈 것이 지금 경쟁력의 기반이 됐다"며 "앞으로도 해외사업장의 수익성 창출을 바탕으로 연구개발과 브랜드 제고 등 미래 경쟁력을 높이는데 적극 활용함으로써 회사 전체가 지속 성장해가는 원천이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또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저성장 기조 속에 유럽시장도 하반기에는 불안요인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며 "하반기 유럽 시장이 여러 악재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경쟁력 있는 현지 전략형 신차와 친환경차, SUV를 앞세워 시장 성장률을 상회하는 판매 호조세를 지속 이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정몽구 회장은 3일(현지시각) 현대·기아차의 러시아, 슬로바키아 공장을 점검한 데 이어 4일(현지시각)에는 체코로 넘어가 현대차 유럽공장을 점검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