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생명, 고령자·유병자 간편심사 건강보험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DGB생명, 고령자·유병자 간편심사 건강보험 출시
  • 정은하 기자
  • 승인 2016.08.16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은하 기자)

▲ DGB생명은 고령자나 유병자도 간편심사를 통해 가입할 수 있는 ‘간편하고 든든한 건강보험(무)’을 16일 출시했다. ⓒDGB생명

DGB생명은 고령자나 유병자도 간편심사를 통해 가입할 수 있는 ‘간편하고 든든한 건강보험(무)’을 16일 출시했다.

나이와 건강상의 이유로 보험 가입이 거절됐던 고객도 3가지 간편심사 항목만 통과하면 가입이 가능하며, 고지항목은 △ 최근 3개월 내 의사로부터 입원이나 수술 등의 필요소견을 받았는지 여부 △ 최근 2년 내 질병이나 사고로 입원이나 수술을 받았는지 여부 △ 최근 5년 내 암 진단, 입원, 수술을 받았는지 여부 등 세 가지이다.

이 상품은 주계약 가입만으로도 3일 초과 1일당 최대 3만원까지 입원비가 지급되며, 특약 가입을 통해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 진단 시 최대 1,000만원, 암 진단 시 최대 3,000만원 등 3대 질병에 대한 집중 보장도 가능하다.

또한 수술보장특약 가입 시 1~5종 수술에 대해서도 최대 300만원까지 보장한다.

가입 연령은 41세부터 최대 75세까지이며, 10년 단위 갱신을 통해 100세까지 보장 받을 수 있다. 또한 피보험자가 50% 이상 장해상태가 되었을 때 차회 이후 납입 보험료를 전액 면제하며, 이 경우에도 보장은 만기까지 지속된다.

DGB생명 김순식 상품전략부장은“간편하고 든든한 건강보험(무)은 만성질환으로 보험 가입이 어려운 중장년층의 니즈를 고려해 개발된 상품”이라며, “간단한 고지와 심사로 가입이 가능한 만큼 보험 사각지대에 놓여있던 고객들이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간편하고 든든한 건강보험(무)의 최저가입 기준은 주계약 보험가입금액 500만원 이며, 60세 남자 기준 주계약 3000만원 가입 시 월 보험료는 2만5500원이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DGB생명 홈페이지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공기업과 재계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變係創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