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표, 창립 70주년 맞아 새 슬로건·CI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샘표, 창립 70주년 맞아 새 슬로건·CI 공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6.08.22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샘표 새 CI와 슬로건 ⓒ샘표

샘표가 창립 70주년을 맞아 새 슬로건 ‘우리맛 연구중심’과 새로운 기업이미지(CI)를 22일 공표했다. 

이는 지난 2006년에 순 한글 ‘샘표’로만 만들어진 CI와 ‘60년 발효명가’라는 슬로건을 발표한 이후 10년만의 변화다. 

특히 이번에 선보인 CI는 기존의 빨간색과 육각 형태는 유지하면서도 우리나라의 유산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나가고자 하는 샘표의 정신과 우리 맛의 품격을 높이고 세계에 알리겠다는 포부를 새롭게 해석해 이미지화했다. 행복하게 웃는 가족의 얼굴, 맛있게 먹는 아이들의 입모양, 한국의 전통적인 가옥에서 볼 수 있는 아름다운 처마선 등 샘표가 꿈꾸는 미래를 CI에 담았다. 

샘표는 지난 1946년 집이 없는 피난민들에게 장을 만들어 공급하면서 시작됐으며, ‘내 가족이 먹지 못하는 것은 절대 만들지도 팔지도 않는다’는 창업주 박규회 회장의 신념을 지켜오고 있다. 

또한 콩만을 원료로 만드는 전통 간장과 전통 된장을 대량 생산하는 발효기술 개발에 성공해 ‘맑은 조선간장’과 ‘백일된장’을 선보였다. 지속적인 연구개발(R&D) 투자를 통해 발효기술을 발전시켜 식물발효를 기반으로 한 ‘요리에센스 연두’ 개발에도 성공했다. 

샘표는 지난 70년간의 연구로 발견한 우리 장(醬), 발효식품의 우수성을 기반으로 ‘우리맛 연구’에 본격적으로 나설 예정이다. 우리 식재료의 맛과 특성을 이해하고 그 식재료와 가장 잘 어울리는 장(醬), 조리법, 조리과학 등에 관해 체계적이고 과학적으로 연구한다는 계획이다. 

샘표 관계자는 “신규 CI와 슬로건 선포는 샘표인 모두가 핵심가치를 공유하고 변화와 혁신에 나선다는 의미”라며 “우리맛 연구를 통해 우리 음식 문화를 계승하고 그 가치를 전세계인이 같이 공유할 수 있는 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의지가 새 CI와 슬로건에 담겨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