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록마을,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표창장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초록마을,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표창장 수상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6.10.08 0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 이택보 초록마을 본부장(오른쪽)이 지난 6일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표창장을 수상했다. ⓒ초록마을

초록마을은 지난 6일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으로부터 ‘포장재 재활용의무이행 제도’ 정착에 이바지한 공로로 표창장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한국포장재활용사업공제조합은 환경부로부터 자원순환사회 촉진을 위해 도입된 ‘포장재 재활용의무이행 인증’ 업무를 위탁 받은 기관이다.

포장재 재활용의무이행 인증은 재활용의무생산자가 제조·수입하거나 판매한 포장재의 폐기물 전부를 회수해 재활용하거나, 이에 상응한 분담금을 공제조합에 내는 경우 재활용의무를 충실히 이행한 것으로 정부가 인정해 주는 제도다. 분담금은 재활용 업체의 인프라 구축과 육성 등의 지원금으로 쓰인다.

초록마을은 지난해 6월 포장재 재활용의무이행 인증을 받았으며 환경보전에 대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유통업계 최초 친환경 생분해성 옥수수봉투 도입 △전 매장 그린카드 운영 △장바구니 사용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녹색매장제도에 적극 참여해 지난해 기준 중소형 매장 중 최다인 85개 매장이 녹색매장으로 지정됐다.

이택보 초록마을 본부장은 “초록마을은 친환경 업계의 선도 기업으로서 고객들에게 건강한 먹거리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자연환경을 지키는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초록마을은 친환경 녹색 성장에 대한 가치를 고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