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 '최순실 게이트·편파기소' 대책위 구성
스크롤 이동 상태바
더민주, '최순실 게이트·편파기소' 대책위 구성
  • 최정아 기자
  • 승인 2016.10.19 13: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최정아 기자)

더불어민주당이 19일 미르·K스포츠재단의 박근혜 정권 실세 개입 의혹 사건과 관련 ‘최순실 게이트·편파기소 대책위원회’를 구성한다고 밝혔다.

추미애 더민주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대책위 첫 회의를 열고 “편파기소와 국정농단에 대해 수사하지 않는 것, 최순실 게이트에 대해 검찰이 하는 것을 팔짱 끼고 보지 않을 것이다. 야당 요구대로 하지 않을 경우 특검수사·국정조사 등 모든 수단을 동원할 것”이라며  “(대책위 활동을) 거당적으로 뒷받침하도록 최고위에서 의결했다"고 밝혔다.

전해철 최고위원이 위원장직에 앉을 예정인 ‘최순실 게이트 대책위’는 이종걸, 노웅래 등 10여명의 의원이 함께 참여한다. 최우선 과제로는 미르·K스포츠 재단 의혹 해소이며, 불구속 기소된 당 내 의원 법률 지원, 검찰개혁 등의 제도 개혁 등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전 위원장은 이날 “최순실을 정점으로 청와대와 행정 기업의 무리한 행태가 실체를 드러냈다”며 “대통령 측근·기업·행정각부의 조력 내지 협력 등 권력형 비리의 모든 것을 갖추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전 위원장은 “위원회에서는 최순실 게이트의 실체 밝히는 것을 최우선으로 하겠다”며 "두번째로 이 정부에서 무리하게 편파적으로 기소한 의원의 선거법 재판을 최대한 조력하고, 그 억울함을 밝히겠다. 장기적으로는 이 실체를 밝히기 위해 검찰개혁을 포함해 제도개혁을 하겠다"고 다짐했다.

대책위에 참여한 이종걸 의원은 "분명히 이번에는 정치검찰의 발목을 (잡는) 정상적인 검찰수사 과정이 될 수 있도록 카드를 분명히 해야 한다"며 "예산에 연결을 시켜서 뿌리째 뽑을 수 있는 카드를 우리 위원회에서 만들 수 있었으면 좋겠다"며 정부의 예산안과 대책위 활동을 연계시킬 것을 주장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더불어민주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후회없는 오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