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화장품원료 시장 진출
스크롤 이동 상태바
CJ제일제당, 화장품원료 시장 진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6.11.0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엔그리디언트(N gredient) 로고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화장품 원료 전문 브랜드 엔’그리디언트(N’gredient)를 선보이고 국내 및 글로벌 화장품 원료 시장에 진출한다고 8일 밝혔다. 

엔’그리디언트는 천연, 자연유래를 뜻하는 내추럴(Natural)의 ‘N’과 원료를 뜻하는 인그리디언트(ingredient)를 합친 것으로 자연친화적 원료를 의미한다. CJ제일제당은 엔’그리디언트의 모든 제품을 천연 유래 원료로 만들고 친환경 발효·효소 기술을 적용했다. 

CJ제일제당은 밀의 배아를 발효시켜 추출한 물질로 미백과 항노화(Anti-aging) 기능을 가진 유효원료를 만들고, 해바라기유 등 식물성 유지를 활용해 화장품의 사용감이나 안정도 등을 높이는 기초원료를 개발했다. 특히 이들 원료는 발효 과정을 통해 원료 안의 유용한 성분이 잘게 분해되면서 피부에 더 잘 흡수된다. 

CJ제일제당은 발효·효소 기술과 친환경 방식의 정제 기술 등을 앞세워 글로벌 기초원료 분야를 적극적으로 개척할 계획이다. 일반적으로 기능성 화장품에 들어가는 유효원료와 기초원료의 비율은 1:6 정도다. 지난해 기준 약 18조원 규모로 추정되는 글로벌 화장품 원료 시장에서 기초원료 시장은 15조원 가량으로 약 80% 이상을 차지한다. 

본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을 위한 활동도 진행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8일부터 태국 방콕에서 진행된 아시아 최대 규모 화장품 원료 박람회인 ‘인-코스메틱스 아시아(In-cosmetics Asia)’에 참가해 해외 화장품 기업을 대상으로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또한 해외 화장품 관련 전문 매체나 학술지 등을 통해 엔’그리디언트의 인지도를 높일 예정이다. 

임석원 CJ제일제당 뷰티소재사업팀 부장은 “엔’그리디언트에는 CJ제일제당이 수십 년 동안 쌓아온 발효 기술과 원료 개발의 노하우가 담겨 있다”며 “현재 개발된 원료 외에 앞으로 보습소재, 바이오 유화제뿐 아니라 기능성 유효원료의 지속적인 개발을 통해 글로벌 천연 화장품원료 기업으로 도약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