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박계 전직 의원들, 새누리당 무더기 탈당
스크롤 이동 상태바
비박계 전직 의원들, 새누리당 무더기 탈당
  • 정진호 기자
  • 승인 2016.11.23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두언·정태근·김정권·정문헌·박준선·김동성·이성권·김상민 등 8명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정진호 기자) 

▲ 정두언·정태근·김정권·정문헌·박준선·김동성·이성권·김상민 등 전직 새누리당 비박계 의원 8명이 23일 새누리당 탈당을 선언했다 ⓒ 뉴시스

새누리당 비박계 전직 의원 8명이 23일 무더기 탈당을 선언했다.

정두언·정태근·김정권·정문헌·박준선·김동성·이성권·김상민 등 전직 새누리당 비박계 의원 8명은 이날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우리는 비통한 심정으로 새누리당을 탈당한다”며 새누리당 당적을 정리했다. 이 중 기자회견에는 정문헌·이성권·김상민 전 의원만 나섰다.

이들은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 지도부는 영혼 없는 통치, 철학 없는 정치 그리고 책임 없는 정치가 무엇인지 여실히 드러내고 있다”며 “집권당의 정치인으로서 권력의 잘못을 먼저 밝혀내고 썩은 환부를 도려내지 못한 점을 국민 여러분께, 당원 여러분께 깊이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의 한숨, 역사의 외침보다 패거리와 사익에 급급한 당의 모습이 부끄럽다”며 “오늘 이정현 대표의 사퇴 불가 입장에서 나타났듯, 민심 떠난 공터에 정권의 깃발만 지키려는 당의 행태가 더욱 부끄럽다”고 덧붙였다.

또 “시대적 요청을 외면하고 한 줌도 안 되는 권력을 지키고자 야합하는 비겁한 보수는 국민의 준엄한 심판만이 기다릴 뿐”이라며 “지금은 책임을 져야 할 때”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들은 “새누리당은 지금 이 순간까지도 민심을 읽지 못하고 있다”면서 “이미 존립의 근거도, 존재의 이유도 잃어버렸다. 당의 해체가 마땅하다”고 새누리당 해체를 요구하기도 했다.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서는 “새 길을 찾겠다. 구태를 갈아엎고 뼈저린 각오로 새로운 땅을 개척하겠다”며 “시대가 요구하는 공정과 공평, 효율과 성장, 그리고 분배까지 생각하고 행동하는 개혁적 중도 보수로 가는 길을 찾아 우리는 떠난다”고 신당 창당 가능성을 내비쳤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힘 출입합니다.
좌우명 : 인생 짧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