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들어올때 노 젓는다' 완성車 후발3사, 연말 고객몰이 박차
스크롤 이동 상태바
'물 들어올때 노 젓는다' 완성車 후발3사, 연말 고객몰이 박차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6.12.0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판매 호조 속 대규모 프로모션으로 '막판 스퍼트'…전시장 방문 고객 대상 이벤트도 '눈길'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한국지엠은 12월 한달 간 '메리 쉐비 크리스마스'를 시행, 파격 할인은 물론 대규모 전시장 방문 이벤트를 개최한다. ⓒ 한국지엠

지난달 판매 호조세를 누린 왼성차 후발 업체들이 12월 한달 동안 파격적인 구매 혜택을 내세움으로써 막판 고객몰이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4일 업계에 따르면 한국지엠, 르노삼성, 쌍용자동차는 각각 메리 쉐비 크리스마스, 고객 사은프로모션, 쌍용 크리스마스 페스티벌 등을 운영, 올 한해 들어 최대 구매 혜택을 제공하는 등 판촉 경쟁에 나섰다.

우선 한국지엠은 12월 한달 간 '메리 쉐비 크리스마스'를 시행, 파격 할인은 물론 대규모 전시장 방문 이벤트를 개최한다.

한국지엠은 쉐보레 콤보 할부를 이용해 스파크를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100만 원의 현금할인과 최대 4.9% 60개월 할부혜택을 제공한다. 현금할인 대신 최신형 딤채 김치냉장고를 선택할 수도 있다.

여기에 생산월별 최대 120만 원을 할인해주는 유류비 지원 프로그램은 물론, 콤보 할부를 이용해 차량을 구입할 경우 최대 30만 원을 추가로 할인해 준다.

또한 쉐보레 페스타를 통해 2016년형 아베오, 크루즈, 트랙스 등 3개 차종을 구입하면 취득세 7%와 자동차세 1년치를 할인받을 수 있다. 이 경우 각각 최대 159만 원, 215만 원, 206만 원의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올 뉴 말리부 구입 고객에는 신차 무상교환과 10만 원의 행복 할부 프로그램 등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에는 매주 추첨을 통해 100만 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하는 등 대규모 경품 행사도 진행한다.

르노삼성자동차은 연말을 맞아 올 한 해 고객들이 보내준 성원에 보답하는 의미에서 올 한해 최대의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이를 위해 11월부터 시행한 '15년 연속 판매서비스 만족도 1위 달성 기념 할인' 혜택을 이달 더욱 확대, SM6와 QM3 출고 고객에게 70만 원의 특별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또 SM6 구매 고객에는 '해피케어 4년 보증연장 서비스'를 무상 제공(또는 20만원 추가 할인)하며, QM3 구매 고객에게는 여성 고객에 한해 스크래치, 덴트 등 생활 긁힘에 대한 '스마트 리페어 프로그램'을 무료 제공한다.

판매조건도 강화했다. 12월 중 현금 구입 시, 2016년형 SM3 구입시 100만 원을 할인하고, QM3는 70만 원, SM7와 SM5 고객에 대해서는 50만 원의 할인 혜택을 각각 제공한다. 특히 2016년형 SM3는 할부 구매 시에도 70만 원이 할인되며, QM3도 40만 원의 추가 할인 혜택이 적용된다.

QM6 구매 고객에는 '밸류박스와 함께 하는 저리 할부'를 제공한다. 밸류박스는해피케어 보증연장 서비스, 신차 교환 보장 프로그램, 스마트 운전자보험으로 구성된 신개념 자동차 패키지 할부 상품으로, 36개월(4.5%)~60개월(6.5%)중 선택 가능하다.

교원·공무원 고객에는 QM6 구매시 10만 원, 기타 승용차와 SUV 구매 고객에는 최대 50만 원, 경차 보유고객과 외국인고객이 SM3, QM3 구입 시에는 각각 30만 원, 50만 원의 추가 할인 혜택 등이 적용된다.

쌍용차는 차종별로 최대 10% 할인을 내건 '라스트 세일 페스타(LSF)' 운영과 함께 무이자할부, 저리할부 등 다양한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들은 라스트 세일 페스타를 통해 코란도 C 10%, 렉스턴 W 7%, 코란도 투리스모 5%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코란도 스포츠는 50만 원을 지원하며 티볼리, 티볼리 에어는 스마트 드라이빙 패키지(60만 원)를 무상지원 한다.

또한 차종별로 무이자할부, 1.9%초저리할부, 3.9~5.9% 저리할부 등 고객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RV 전 차종에 대해 차체·일반부품 무상보증 기간을 기존 3년/6만km에서 5년/10만km로 업그레이드 해준다.

이 외에도 여성과 30세 이하 고객, 생애 첫차 구입고객이 티볼리 또는 티볼리 에어를 구매하면 10만 원을 지원하며, 사업자가 코란도 스포츠를 구입하면 20만 원을, RV 차량을 보유한 고객은 10만 원을 할인해 준다.

쌍용차 재구매 고객 또는 보유 고객은 재 구매 대수에 따라 차종 별로 10만~50만 원을 할인해 주는 로열티 프로그램도 지속 운영한다. 오는 15일까지 전시장을 방문하는 고객들 중에는 추첨을 통해 정상급 뮤지션들의 연말 콘서트 관람권 총 140매를 증정하는 경품 이벤트도 실시한다.

업계 관계자는 "완성차 후발 주자들은 내수 침체 속에서도 고객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판매 호조세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며 "이에 고객 성원에 보답하는 차원에서 대대적인 마케팅에 돌입, 마지막 달까지 큰 폭의 상승세를 기대하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