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가로수길에 미니백화점 엘큐브 3호점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롯데百, 가로수길에 미니백화점 엘큐브 3호점 오픈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6.12.07 16: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대·이대점 이어 가로수길까지…2030 젊은층 겨냥 긍정적 반응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가로수길에 위치한 '엘큐브' 3호점. ⓒ 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이 홍대·이대 등 대학가에 이어 가로수길에 미니백화점 형태의 '엘큐브' 3호점을 오픈한다고 7일 밝혔다.

엘큐브 가로수길점은 지하1층~지상4층까지 영업면적 900㎡(270평) 규모다. 건물 외관은 엘큐브를 상징하는 핑크색으로 꾸몄다.

1층 진입로는 차고(garage) 형태로 만들고, 스노우볼 포토존으로 재미 있는 공간을 구현했다. 5층 옥상공원의 경우 화려한 일루미네이션으로 장식해 가로수길에서 가장 찾고 싶은 사진명소로 선보일 예정이다.

입점 브랜드도 신경썼다. 우선 덴마크 유명 디자인 스토어 '플라잉 타이거 코펜하겐'이 1층에 배치하고 프랑스 유명 디저트 카페 '위고에빅토르' 2호 매장을 열었다. 국내외에서 주목 받고 있는 스트리트 패션 브랜드들과 병행수입 패션상품을 편집매장 형태로 운영한다.

3층은 오피스레이디에 특화된 캐주얼 의류와 잡화 매장으로 운영된다. 20~30대 여성의 선호도가 높은 ‘임블리’, ‘제이헬렌’, ‘나인’ 등 패션 브랜드를 비롯해 인기 주얼리 브랜드 '킨트'가 입점한다.

롯데백화점은 엘큐브 3호점 오픈을 기념해 오는 18일까지 다양한 단독상품과 이벤트를 선보인다. '챔피온'은 헤비아우터 상품을 글로벌 매장 중 처음으로 엘큐브 가로수길점에서, ‘반스’는 토이스토리 컬레버레이션 상품을 판매한다. 5만원 이상 구매시 마스크팩, 7만원 이상은 에코백, 10만원 이상 구매시에는 5%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측은 향후 오픈하는 엘큐브 역시 상권에 맞게 콘셉트를 달리한다는 방침이다. 계절이나 유행에 따라 유연하게 매장구성에 변화를 주는 등 ‘미니 백화점’의 장점을 최대한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젊은 고객들에게 어필할 수 있는 재미있고 감각적인 콘텐츠를 대거 도입했다"며 "가로수길을 찾는 패션피플의 아지트와 같은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