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핵 D-day④] 박 대통령 탄핵 표결, 투표 시작…순조로운 진행 중
스크롤 이동 상태바
[탄핵 D-day④] 박 대통령 탄핵 표결, 투표 시작…순조로운 진행 중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6.12.09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슬기 기자)

▲ 국회가 9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에 대한 표결을 순조롭게 진행했다.ⓒ시사오늘

국회가 9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에 대한 표결을 순조롭게 진행했다.

정세균 국회의장은 이날 오후 3시 본회의 개의를 선언했다. 안건으로는 '대통령(박근혜) 탄핵소추안'을 단독 상정했다.

인사와 관련된 표결은 찬반토론 없이 표결에 들어간다는 관례에 따라 이날도 안건 상정 이후 투표를 바로 시작했다.

앞서 국민의당 김관영 의원이 탄핵소추안 제안 설명을 했다. 이어 국회 의사국장의 투표 방법 설명 이후 투표에 들어갔다.

▲ 국회가 9일 박근혜 대통령 탄핵소추안에 대한 표결을 순조롭게 진행했다.ⓒ시사오늘

일각에선 이정현 새누리당 대표를 포함한 친박계 의원들의 본회의장 점거 등 물리적 저지가 있을 가능성도 점쳤지만, 이 같은 일은 발생하지 않았다.

이 대표와 조원진 최고위원, 최경환 의원이 "대통령 탄핵을 근거가 없다"고 주장했지만 이미 마음을 굳힌 의원들의 마음을 돌리기엔 역부족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투표가 끝나면 국회의장이 투표절차 종료를 선포한다. 탄핵안 표결 결과는 이날 오후 4시 이후에 나올 것으로 전망된다. 국회의원 3분의 2 이상인 200명 이상이 찬성하면 가결된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현재에 최선을 다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