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원, "박 대통령, 헌재 심판 질질 끌려는 속셈"
스크롤 이동 상태바
박지원, "박 대통령, 헌재 심판 질질 끌려는 속셈"
  • 윤슬기 기자
  • 승인 2016.12.19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윤슬기 기자)

▲ 국민의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19일 박근혜 대통령 측이 헌법재판소에 제출한 답변서에서 탄핵 사유를 전면 부인한 것에 대해 "어떻게 필부가 아는 소리, 잡범이 하는 소리를 대통령이 하냐"고 비판했다.ⓒ뉴시스

국민의당 박지원 원내대표는 19일 박근혜 대통령 측이 헌법재판소에 제출한 답변서에서 탄핵 사유를 전면 부인한 것에 대해 "어떻게 필부가 하는 소리, 잡범이 하는 소리를 대통령이 하냐"라며 비판했다.

박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비상대책위에서 "이미 박 대통령의 3차례 국민 담화에서 예견된 사실이지만, 아무리 죄를 지었다고 해도 대통령답지 못하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헌재에 제출한 답변서에 나온 여러 가지 사유들이 또 다시 국민들에게 촛불을 들게 한다. 박 대통령은 모든 탄핵 사유를 부인했다"며 "최순실의 공범으로 규정한 검찰 수사 결과도 정면 부정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박 원내대표는 또 "법률 미꾸라지 법률 뱀장어들에게 자문 받지않고선 나올 수 없는 후안무치한 답변서"라며 "촛불을 짓밟는 반촛불 투쟁지침서라 하지 않을 수 없다"고 재차 비난했다.

그는 "대통령의 탄핵 사유는 삼척동자도 아는 사실이므로 법으로 따질 일이 아니다"며 "오죽하면 대통령 변호인단에 참석했던 변호사조차 탄핵해야 마땅하다고 하겠냐. 탄핵 답변서를 통해 박 대통령은 헌재 심판을 장기전으로 끌고가려는 속셈이 확실해졌다"고 힐난했다.

그러면서 박 원내대표는 "이런 법률과 논리를 인용해 수구 세력의 대대적인 반격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며 "어떤 경우에도 탄핵 전 불안과 분노가 탄핵 후 혼란과 분노로 이어져서 안 된다. 특검과 헌재는 철저한 쌍끌이 조사로 이런 논리를 깨부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담당업무 : 국회 및 국민의당 출입합니다.
좌우명 : 현재에 최선을 다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