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면세점, 韓·中 선호 브랜드 '정관장·설화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라면세점, 韓·中 선호 브랜드 '정관장·설화수'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7.01.26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설 명절을 앞두고 한국인과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선물이 각각 다르게 조사됐다. ⓒ 신라면세점

설 명절을 앞두고 한국인과 중국인들이 선호하는 선물이 각각 다르게 조사됐다.

신라면세점은 설 연휴 기간 한국인은 홍삼과 수입화장품을, 중국인은 명품과 국산화장품을 주로 구매했다고 26일 밝혔다.

신라면세점이 지난해 2월 6일부터 2월 14일까지 주말을 포함한 춘제 연휴 기간에 신라면세점 전 점의 판매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다.

한국인을 기준으로 보면 홍삼 제품을 판매하는 '정관장'이 브랜드 매출 1위를 차지했으며 그 외에는 '에스티로더', '이브 생로랑', 'SK-II'등 수입화장품 브랜드가 다수 포함됐다.

중국인 기준 매출 상위 10개 브랜드에는 '설화수', '후', '라네즈' 등 국산화장품과 '샤넬', '루이뷔통', '에르메스' 등 수입명품 패션 브랜드가 포함됐다.

신라면세점측은 내국인은 설 연휴를 맞아 건강과 효도 선물로 홍삼제품을 선호하고, 중국인은 한국으로 해외여행을 오면서 귀국 선물용으로 국산화장품을 많이 구매한 것으로 분석했다.

이에 글로벌 불황이 이어지면서 올해에도 비슷한 소비성향을 보일 것으로 예측하고 관련 상품 재고를 늘리는 등 춘제 연휴에 준비하고 있다.

신라면세점은 춘제를 맞아 중국인들을 대상으로 왕홍 활동을 라이브와 홍보영상으로 제작, 노출하고 왕홍의 팔로워 대상 S5 등급 업그레이드와 특별적립금 지급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올해 춘제 연휴기간을 앞두고 팔로워 수 25만~200만명을 보유한 왕홍 5명과 함께 신라면세점을 소개하는 홍보영상 노출과 인터넷생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여행 팁이라는 주제로 신라인터넷면세점에 대한 소개와, 멤버십 혜택, 심야세일, 특가상품 등을 소개하고 생방송 링크를 통해 신라인터넷면세점에 가입한 왕홍의 팔로워들에게는 S5 등급 업그레이드 혜택과 첫구매 적립금을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