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 '올 뉴 크루즈' 시승행사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지엠, '올 뉴 크루즈' 시승행사 개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02.08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한국지엠은 8일 서울 남산 인근에서 올 뉴 크루즈의 미디어 시승행사를 개최했다. ⓒ 한국지엠

한국지엠은 8일 서울 남산 인근에서 올 뉴 크루즈의 미디어 시승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신형 글로벌 제품 아키텍처와 파워트레인을 갖춘 올 뉴 크루즈의 퍼포먼스를 소개하고 경기도 양평 중미산 천문대를 왕복하는 코스로 진행된다.

올 뉴 크루즈는 동급 최장의 차체와 더불어 기존 모델 대비 27% 향상된 차대 강성, 110kg 경량화를 동시에 이룬 새로운 아키텍처를 자랑한다. 또 GM의 신형 1.4리터 직분사 터보 엔진을 조합해 국내 준중형차 시장 내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병직 한국지엠 기술연구소 크루즈 개발 총괄 상무는 "신형 크루즈는 개발 초기 단계부터 제품의 성능은 물론 전반적인 상품성 측면에서 준중형 모델을 넘어설 수 있도록 설계했다"며 "경량, 고강성, 고출력 삼박자에 더해 프리미엄 조향 시스템과 수준 높은 서스펜션 조율을 통해 기본 이상을 원하는 준중형차 고객들에게 만족감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국지엠 쉐보레 레이싱팀은 이날 신형 크루즈를 기반으로 제작될 새 레이스카를 예고했다. 4월 개막을 앞둔 슈퍼레이스 챔피언십 GT클래스에는 수준 높은 기본기를 갖춘 신형 크루즈의 차체를 기반으로 대회 규정에 맞춰 튜닝된 쉐보레 크루즈 레이스카가 출전할 전망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