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그룹, '열린도서관'을 통해 신성장 DNA전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나금융그룹, '열린도서관'을 통해 신성장 DNA전파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03.07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하나금융그룹이 '열린도서관'으로 그룹 임직원간 자유로운 소통채널을 구축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이 '열린도서관'으로 그룹 임직원간 자유로운 소통채널을 구축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열린도서관은 하나금융지주 본사 1층에 지난 2012년 설치됐다. 직원들이 다 읽은 책을 기증하고 교환함으로서 더 많은 지식을 공유한다는 취지에서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도 자신의 추천도서를 꾸준히 기증하면서 지난 1월 '그룹 CEO추천도서' 코너가 신설됐다. 이를 통해 자유로운 방식으로 그룹 CEO와 임직원 간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게 됐다고 평가받고 있다.

김 회장은 최근 '오가닉 비지니스', '볼드', '그로스 해킹'등 다양한 책을 소개하기도 했다.

김 회장은 "SNS나 인터넷을 통한 빠른 지식의 습득 못지않게 책을 통해 타인의 생각을 깊이 있게 살피고 이를 현실에 어떻게 적용할지 고민해 보는 노력도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열린 도서관'과 같이 그룹 임직원간 자유로운 의사소통 및 관심사가 전파될 수 있는 다양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열린도서관을 이용하기 어려운 영업점 직원들을 위해 휴대폰으로 책을 읽을 수 있는 전자도서관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