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강협회 STS클럽, ‘제3회 스테인리스 제품' 아이디어 공모전
스크롤 이동 상태바
철강협회 STS클럽, ‘제3회 스테인리스 제품' 아이디어 공모전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7.04.0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한국철강협회 스테인리스스틸클럽은 국내 스테인리스 업계 경쟁력 향상과 신수요 창출을 위한 '제3회 스테인리스 제품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는 이번 공모전의 주제는 'This is Stainless'(친환경 소재 스테인리스를 활용한 제품 컨셉·디자인 발굴)로 개인 또는 팀으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공모분야는 일반인과 대학(원)생이 지원 가능한 △스테인리스 소재 특성을 활용한 제품의 아이디어와 디자인 공모 △주방기구 전문 업체인 백조씽크에서 지정한 싱크볼과 주방조리대 디자인 공모 등이다.

또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으나 제품 사업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 소재·시제품 개발을 지원하는 기업체 사업 아이디어 분야 등 총 3개 분야로 진행된다.

이번 공모전은 총 25팀에게 총 336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대상 1팀에게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과 상금 1000만 원, 최우수상 4팀은 상패와 상금 300만 원, 우수상 8팀은 상패와 100만 원, 장려상 12팀에게는 상패와 30만 원이 수여된다

스테인리스스틸클럽 관계자는 "올해는 기존에 스테인리스 이미지 향상을 목적으로 했던 공모전과는 달리 선정된 디자인을 가지고 시제품 개발과 양산까지 추진하여 신수요 창출에 직접적으로 기여할 수 있도록 추진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모전은 5월 31일까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서 접수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