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롯데지알에스와 가맹점 동반성장 지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우리은행, 롯데지알에스와 가맹점 동반성장 지원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7.08.11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 장안호 기업그룹장(왼쪽에서 세번째)이 노일식 롯데지알에스 대표이사(왼쪽에서 첫번째), 이상철 가맹점협의회 회장(왼쪽에서 두번째), 강재영 동반성장위원회 국장 등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11일 서울시 중구 본점에서 장안호 기업그룹장, 노일식 롯데지알에스 대표이사, 이상철 롯데리아 가맹점협의회 회장, 강재영 동반성장위원회 국장 등 주요 인사가 참여한 가운데 ‘가맹점 동반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롯데지알에스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동반성장을 지원하고 상생금융을 확산하기 위해 추진됐다. 우리은행과 롯데지알에스는 100억의 상생펀드를 조성해 가맹점주들을 지원하고, 가맹점협의회는 동반성장 지원사항을 회원사에 적극적으로 전파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우리은행과 롯데지알에스는 상생펀드를 통해 가맹점주들에게 2%p의 금리 우대와 업체당 최대 6000만 원의 대출을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대상은 롯데지알에스의 △롯데리아 △크리스피크림도넛 △엔제리너스 등 3개 브랜드 가맹점이며, 이들 가맹점은 14일부터 우리은행 영업점을 통해 상담 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상생업무 협약을 통한 금융지원이 가맹점 소상공인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른 대기업 가맹본부와 협력하여 가맹점 동반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