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신한은행은 RPA(Robotic Process Automation) 시스템을 도입해 대고객 상담 및 비대면 대출 심사에 적용한다고 15일 밝혔다.
RPA 시스템은 사람이 반복적으로 처리하는 업무를 로보틱 소프트웨어(Robotic software)를 통해 자동화하는 기술이다.
향후 신한은행은 여신업무에서 고객이 스크래핑으로 제출한 소득 및 재직서류 내용의 정상 입력 여부와 심사 과정의 필수 확인 작업 등에 RPA기술을 활용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RPA 시스템 도입을 통해 내부 업무프로세스를 혁신함으로써 고객들에게 더욱 정확하고 빠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며 “음성상담을 지원하는 AI 기술 도입 추진 등 다양한 관점에서 디지털 시대에 적합한 선도적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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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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