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아름다운재단과 ‘우리나눔신탁 업무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우리은행, 아름다운재단과 ‘우리나눔신탁 업무협약’ 체결
  • 김현정 기자
  • 승인 2017.08.24 1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현정 기자)

▲ 우리은행은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아름다운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우리나눔신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아름다운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우리나눔신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서울 중구 본점에서 이광구 우리은행장과 박종문 아름다운재단 이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날 협약은 기부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협력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앞으로 우리은행과 아름다운재단은 ‘우리나눔신탁’을 통해 기부 희망자를 상호 소개할 예정이다.

지난달 31일 출시된 우리나눔신탁은 기부자가 가입금액의 50%는 기부하고, 50%는 연금으로 수령하는 특정금전신탁 상품이다.

기부시점에 따라 생전기부형과 사후기부형이 나누어져 있으며, 생전기부형은 기부자가 기부와 신탁을 50%씩 나눠서 하는 유형이고, 사후기부형은 사망시 신탁 잔여 금액을 기부하도록 설계됐다. 우리은행 측은 사후기부형 선택시 사망의 경우 신탁 잔여 금액을 기부할 수 있도록 해 기부자의 사후 기부취지를 살릴 수 있다고 설명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나눔신탁’을 통해 1호 기부자가 나오는 등 기부에 대한 관심이 높다”며 “아름다운재단과의 협약으로 기부문화가 확산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제부입니다.
좌우명 : 행동하는 것이 전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