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박 “적폐청산이라는 퇴행적 시도, 국익 해치고 성공도 못해”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이명박 “적폐청산이라는 퇴행적 시도, 국익 해치고 성공도 못해”
  • 한설희 기자
  • 승인 2017.09.28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때가 되면 국민께 말씀드릴 기회 있을 것”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한설희 기자)

▲ 이명박 전 대통령이 28일 오후 입장 표명글을 통해 문재인 정부의 '국정원 적폐청산' 작업을 “퇴행적 시도”라고 규정하며 “이러한 퇴행적 시도는 국익을 해칠 뿐 아니라 결국 성공하지도 못한다”고 밝혔다.ⓒ뉴시스

임기중 국정원 블랙리스트 논란에 휩싸인 이명박 전 대통령이 28일 오후 입장 표명글을 통해 문재인 정부의 '국정원 적폐청산' 작업을 “퇴행적 시도”라고 규정하며 “이러한 퇴행적 시도는 국익을 해칠 뿐 아니라 결국 성공하지도 못한다”고 밝혔다.

이 전 대통령은 이날 자신의 SNS를 통해 “수출기업이나 소상공인, 자영업자 할 것 없이 모두가 어렵고, 일자리를 찾지 못한 청년들이 늘어나고 있다”며 “북한의 핵 도발이 한계상황을 넘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 땅을 둘러싸고 긴장이 높아지면서 나라의 안위가 위태로운 지경에 이르고 있다”며 “이럴 때일수록 국민의 단합이 필요하다. 국민이 하나로 뭉치면 어느 누구도 감히 대한민국을 넘보지 못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안보가 엄중하고 민생 경제가 어려워 살기 힘든 시기에 전전(MB) 정부를 둘러싸고 적폐청산이라는 미명 하에 일어나고 있는 사태를 지켜보고 있다”며 “이러한 퇴행적 시도는 국익을 해칠 뿐 아니라 결국 성공하지도 못한다”고 적었다.

그는 “때가 되면 국민 여러분께 말씀드릴 기회가 있을 것”이라며 차후에 입장 표명을 다시 할 것임을 비쳤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