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한국암웨이와 로봇 서비스 개발 계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SK㈜ C&C, 한국암웨이와 로봇 서비스 개발 계약 체결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7.12.11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 C&C는 11일 한국암웨이㈜와 왓슨 기반의 인공지능 서비스 에이브릴(Aibril)을 적용한 '암웨이 로봇 서비스 개발 사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내년 3월 분당에 위치한 암웨이 브랜드센터에서 왓슨 기반의 인공지능인 에이브릴 서비스가 적용된 로봇이 암웨이 사업 파트너(ABO, Amway Business Owner)뿐 아니라 암웨이 브랜드센터를 방문한 모든 고객과 대화하며 매장을 안내하는 모습을 볼 수 있게 된다.

로봇은 매장 방문객을 반갑게 맞이하며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매장안내, 주요 상품 및 관련 프로모션 정보 소개 등 브랜드센터 방문 고객의 편의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이 특정 상품의 매대로 안내를 원할 경우에는 자율주행 기능을 이용해 친절하게 안내한다. 이외에도 암웨이의 역사를 쉽게 설명하고 보여주는 자율주행기반 히스토리 월(History Wall) 투어와 음성대화 기반 FAQ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에 SK(주) C&C는 해당 로봇 작동을 위한 운영 시스템을 구축해 △고객 접견 서비스 △매장 및 상품 정보 제공 △매장 투어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로봇은 고객별 맞춤형 맞이 인사와 고객의 질문의도에 맞는 자연스러운 연속 대화를 위해 에이브릴이 제공하는 '대화(Conversation)'와 '이미지인식(VR, Visual Recognition)' 등의 왓슨 한국어 API를 활용해 개발된다.

도지헌 SK㈜ C&C 전략사업본부장은 "암웨이에 제공한 AI 로봇을 시작으로 국내 컨시어지로봇 시대를 적극적으로 열어가겠다"며 "유통은 물론 산업 곳곳에 에이브릴(Aibril) 기반의 로봇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창출해 국내 인공지능 로봇 산업 생태계 조성에도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