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참이슬16.9’ 2억병 판매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하이트진로, ‘참이슬16.9’ 2억병 판매 돌파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8.01.24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하이트진로는 부산 경남권에 출시한 ‘참이슬16.9’가 누적판매 2억병을 돌파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는 출시 18개월에 1억병 판매된 것에 비해 10개월만에 추가로 1억병이 판매된 것으로, 기존 판매속도 대비 1.8배이상 빨라진 것이다.

부산 경남시장은 지역 특색이 강해 타 지역 브랜드가 진출하기 어려운 곳으로 유명했으나 참이슬 16.9는 젊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면서 출시 4개월 만에 200만병 판매를 돌파했다.

이후 안정적 판매성장을 바탕으로 판매지역을 부산 경남지역 외 대구경북지역 등 영남지역 전체로 확대됐다. 지역소주의 지배력이 강한 부산 경남시장의 특수성을 고려했을 때 상당히 고무적인 결과다. 

참이슬16.9의 성장은 기존과 차별화된 영업 전략에 있다. 주류도매상·유흥업소를 대상으로 하는 일반적인 주류영업 방식 외에도 소비자와 직접 소통하는 부산TFT를 2015년 하반기부터 별도로 운영해왔다.

특히 부산TFT는 주요 타킷층인 20대 및 대학생들과 직접소통하며 젊은 층들이 찾는 주요상권에 마케팅 홍보활동을 집중했다.

하이트진로는 참이슬16.9 브랜딩을 위해 제품홍보 활동 외에도 지역사회와의 소통에도 힘쓰고 있다. 지난해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쌀, 연탄 등을 기부하고 거리정화, 휴가지 해변정화 등 지역사회와 함께 할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거리감을 좁혀왔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주류시장의 트랜드를 선도하고 있는 부산 경남시장에서 참이슬 16.9의 선전은 고무적”이라면서 “지역사회와 함께 나눌 수 있는 마케팅을 통해 부산, 경남 시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소주로 자리매김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