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T 'T뷰', KISA 지능형 CCTV 성능 인증…삼성, 'KIMES 2018'서 첨단 의료기기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T 'T뷰', KISA 지능형 CCTV 성능 인증…삼성, 'KIMES 2018'서 첨단 의료기기 공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3.15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T뷰', KISA 지능형 CCTV 성능 인증 획득

SK텔레콤은 자사의 지능형 영상 서비스 'T뷰'(T view)가 KISA(한국인터넷진흥원)로부터 '지능형 CCTV' 성능 인증을 획득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능형 CCTV는 카메라에 포착된 움직임을 분석하고 이상행위를 탐지하는 시스템으로, 영상분석 솔루션을 활용해 도둑이나 방화범으로 판단하면 자동으로 알려주는 서비스다.

KT, 장애인과 함께 평창 동계패럴림픽 현장 응원

KT는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 기간에 전국의 발달 장애인 200여 명에게 경기 티켓을 지원하고 사랑의 봉사단과 함께 선수들을 응원한다고 15일 밝혔다.

대한장애인체육회 소속 발달 장애인 20여 명과 함께 KT는 이날 응원을 참석한 것은 물론, 오는 18일에도 경기 응원에 나선다.

삼성전자, 'KIMES 2018'서 첨단 의료기기·진단 솔루션 공개

삼성전자는 삼성메디슨과 15일부터 18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제34회 'KIMES 2018'(국제 의료기기·병원설비 전시회)에 참가해 최신 의료기기와 영상 진단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KIMES 2018은 34개국 1313개의 업체가 참가하며 8만여 명의 관람객이 모이는 국내 최대 규모 의료 관련 전시회다.

삼성의 의료기기 철학인 접근성(Access)·정확성(Accuracy)·효율성(Efficiency)를 강조해 전시 부스를 마련하고, 천장 고정형 디지털 엑스레이 'GC85A'와 이동형 디지털 엑스레이 'GM85', 영상의학과용 프리미엄 초음파 진단기기 'RS85' 등을 전시했다.

SKT-부산교통공사, IoT 기술로 도시철도 관리 나서

SK텔레콤은 부산교통공사와 '스마트도시철도 표준모델' 개발과 실증 사업을 추진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양사는 오는 4월부터 약 2년동안 '철도 IoT센서'를 부산 지하철 역사 등에 구축해 실시간으로 시설물을 모니터링한다. 각 센서는 SK텔레콤의 로라(LoRa)망을 활용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