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오늘]KEB하나은행, ‘좋은 일터 행복한 직장 만들기’ 매진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금융오늘]KEB하나은행, ‘좋은 일터 행복한 직장 만들기’ 매진 등
  • 전기룡 기자
  • 승인 2018.03.26 1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전기룡 기자)

KEB하나은행, ‘좋은 일터 행복한 직장 만들기’ 매진

▲ 하나은행 본점 업무 집중층. ⓒKEB하나은행

KEB하나은행은 실질 근로시간 단축 및 일과 삶의 양립을 근로현장에 적용하기 위한 ‘좋은 일터 행복한 직장 만들기’를 작년 11월부터 실시해 가시적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좋은 일터 행복한 직장 만들기’는 정부정책에 발맞춰 비효율적 장시간 근로관행, 눈치야근 등의 근로문화에서 탈피하고 일과 삶에서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찾을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하는데 그 목표를 두고 있다. 이를 위한 기업문화 혁신도 병행하여 직원의 행복을 적극 지원하겠단 취지다.

함영주 KEB하나은행장은 “손님에게 가치를 전하는 것은 결국 직원이며, 직원이 행복해야 손님에게도 행복을 전할 수 있다”며 “4차 산업혁명의 빠른 변화 속에서도 결국 변하지 않는 가치인 ‘사람’에 집중하여 Humanity에 기반한 기업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신한은행, LG페이 연계 금융서비스 시행

신한은행은 LG전자와의 제휴를 통해 은행권 최초로 LG페이 연계 금융 서비스를 26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기존에 카드 결제, 티머니 교통카드 등만 이용할 수 있었던 LG페이 고객들은 신한은행 입출금 계좌를 등록한 후 ‘모바일 현금카드’ 서비스가 가능한 전국 3800여대의 ATM을 통해 입·출금, 이체, 거래내역 조회 등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출금 한도는 일 50만 원, 이체 한도는 일 30만 원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LG페이 연계 금융서비스 시행으로 신한은행과 LG페이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금융거래를 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의 금융 편의성을 높여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우리은행, ‘우리새희망홀씨대출’ 상품리모델링 실시

우리은행은 서민들의 금융부담 경감을 위해 대표적인 서민금융상품인 ‘우리새희망홀씨대출’의 금리 인하, 대출 기간 연장 및 금리 우대 항목 확대 등 상품리모델링을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우리새희망홀씨대출’은 저신용자 또는 저소득자에게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대표적인 서민금융지원 상품으로, 대출대상은 연소득 3500만 원 이하 또는 외부신용등급 6등급~10등급이하의 연소득 4500만 원 이하인 사람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올해 서민금융상품 판매를 7000억 원이상 확대하고, ‘우리새희망홀씨대출’의 리모델링을 통해 서민들의 금융 부담 해소에 동참 할 계획”이라며, “‘더큰금융’ 실천해 서민과 함께 성장하는 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재계 및 게임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노력의 왕이 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