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SKT, 'T인증' 가입자 1000만 명 돌파…KT, 놀면서 배우는 tv '올레tv 키즈랜드'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SKT, 'T인증' 가입자 1000만 명 돌파…KT, 놀면서 배우는 tv '올레tv 키즈랜드'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05.0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T, 'T인증' 가입자 1000만 명 돌파

SK텔레콤은 'T인증'이 출시 21개월만에 가입자 1000만명, 월간 실사용자(Monthly Active User, MAU) 385만 명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또 누적 인증건수도 1억7000만 건을 넘어섰다.

T인증은 휴대전화 앱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편의를 높이고 보안수준을 강화한 본인확인 서비스다. SK텔레콤 고객이 T인증 앱에서 최초 1회에 한해 개인정보 등록을 마치면, 그 이후부터는 성명∙전화번호∙6자리 핀(PIN) 번호만으로 간편하게 본인확인을 할 수 있다.

KT, 놀면서 배우는 tv '올레tv 키즈랜드' 출시

KT는 검증된 프리미엄 콘텐츠에 세계 최초 IPTV VR/AR 등 차별화된 KT의 기술을 결합해 구현한 '놀면서 배우는 tv' 서비스 '올레 tv 키즈랜드'를 선보인다고 2일 밝혔다.

올레tv 10주년을 맞아 출시하는 키즈랜드는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교 저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양방향(Interactive) 놀이학습 콘텐츠와 TV화면(UI), 리모컨, 가성비 높은 키즈 요금제까지 갖췄다.

삼성전자,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탑재 '갤럭시 A6'·A6+' 공개

삼성전자는 인피니티 디스플레이(Infinity Display) 디자인의 '갤럭시 A6'·'갤럭시 A6+'를 공개하고, 5월 초부터 글로벌 시장에서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각각 5.6형, 6.0형의 갤럭시 A6·갤럭시 A6+는 18.5대 9 화면 비율의 인피니티 디스플레이 디자인으로 몰입감은 극대화하고 베젤은 최소화했으며, 한 손으로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최적의 그립감을 제공한다.

특히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사용하면 3차원 입체 음향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지원해 시원한 대화면과 함께 차원이 다른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제공한다.

LG전자, 인공지능 스타트업 아크릴에 지분투자

LG전자는 최근 아크릴이 실시한 유상증자에 참여해 지분 10%를 취득했다고 2일 밝혔다. 주식 수는 보통주 33만 6000주이며, 투자금액은 약 10억 원이다.

지난 2011년에 설립된 아크릴은 감성인식(Emotion Recognition) 분야에서 수준 높은 기술력을 갖추고 있는 인공지능 전문 스타트업이다.

LG전자는 로봇의 핵심기술 가운데 하나인 감성인식 분야에서 아크릴과 협력해 미래성장동력으로 키우고 있는 로봇 사업에 가속도를 낸다는 계획이다.

이번 투자는 LG전자의 개방형 혁신과 맞닿아 있다. LG전자는 인공지능, 로봇, 자율주행 등에서 독자 개발한 기술뿐 아니라 대학, 연구소, 스타트업 등 외부와의 협력을 통해 미래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