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창립 70돌' 포르쉐코리아, '신형 카이온' 국내 공개
스크롤 이동 상태바
'브랜드 창립 70돌' 포르쉐코리아, '신형 카이온' 국내 공개
  • 장대한 기자
  • 승인 2018.06.15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장대한 기자)

▲ 포르쉐코리아는 15일 양재 필파킹 야외 특설 무대에서 진행된 창립 70주년 기념 행사에서 풀체인지 3세대 '신형 카이엔'을 국내 최초로 선보였다. ⓒ 포르쉐코리아

포르쉐코리아는 15일 서울 양재 필 파킹에 마련된 야외 특설 무대에서 브랜드 창립 70주년을 기념하는 '스포츠카 투게더 데이'(Sportscar Together Day) 행사에서 '신형 카이엔'을 국내에 처음으로 선보였다.

지난 2002년 첫 선을 보인 이후 76만 대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카이엔은 이번 3세대 모델로 거듭나면서 911 스포츠카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6기통 3리터 터보 엔진을 탑재한 카이엔은 최고 출력 340마력(250kW), 최대 토크 45.9kg.m를 발휘한다. 제로백은 6.2초(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장착한 경우 5.9초)이며, 최대 속도는 245km/h에 달한다. 신형 카이엔은 오는 11월 국내 출시 예정이며, 판매 가격은 부가세 포함 1억180만 원이다.

이 외에도 포르쉐코리아는 행사장에 모터스포츠의 전설인 포르쉐 550, 포르쉐 959를 비롯한 다양한 클래식 모델부터 하이브리드 기술이 집약된 918 스파이더 등 포르쉐의 역사적인 모델들을 전시했다. 오는 16일까지 진행되는 행사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브랜드 역사 소개, 포르쉐 키즈 드라이빙 스쿨, 토크 콘서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된다.

마이클 키르쉬 대표는 "이번 스포츠카 투게더 데이를 통해 포르쉐를 사랑하는 한국 고객들과 함께 창립 70주년을 기념할 수 있어 매우 기쁘다"며 "한국 시장에 차별화된 제품 전략과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고객들에 만족감과 행복감을 선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르쉐코리아는 올해 하반기 '파나메라 4 E-하이브리드'와 '신형 카이엔'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더불어 포르쉐 스튜디오 등 새로운 형태의 리테일 아울렛과 인증 중고차 사업 확대, 네트워크 확장 등 적극적인 경영 투자와 함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사회 공헌 활동에도 힘쓸 예정이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