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탁결제원, CENTAP 크라우드펀딩 연계 지원사업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예탁결제원, CENTAP 크라우드펀딩 연계 지원사업 실시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6.25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한국예탁결제원 장치종 본부장이 25일 CENTAP 크라우드펀딩 연계 지원사업 교육 실시에 앞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한국예탁결제원

한국예탁결제원이 ‘부산지역 금융중심지 활성화’의 일환으로 부산광역시, (재)부산테크노파크와 공동으로 ‘CENTAP 크라우드펀딩 연계 지원사업’을 진행 중이라고 25일 밝혔다.

CENTAP(Centum Tech-startup Accelerating Program)은 선택과 집중을 통한 기술창업 지원을 위해 지자체 최초로 TIPS 프로그램을 도입한 기술창업타운을 가리킨다.

이 사업은 2017년 10월 부산광역시와 한국예탁결제원 간 체결된 ‘부산지역의 스타트업 창업 활성화 및 크라우드펀딩 성공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의 실행을 위한 것이다.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성공기업 3개사 이상 배출을 목표로 하는 사업이기도 하다.

아울러 창업·벤처기업 발굴·선발·교육부터 실제 크라우드펀딩 성공까지 지원하는 부산지역 최초의 실전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이다.

금일 시작한 교육은 공개모집을 통해 선발된 15개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자본시장의 이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 제도 및 성공전략 △투자전략 △IR전략 등의 교육내용으로 총 6회 진행된다. 교육 수료 후 7월 25일에는 IR 경진대회가 열린다.

IR 경진대회 결과 우수기업을 선정된 5개사에 대해서는 한국예탁결제원이 포상금을 지급하고 부산테크노파크가 크라우드펀딩을 위한 동영상 제작을 지원한다.

예탁결제원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증권형 크라우드펀딩→후속 투자 유치→한국거래소 스타트업 마켓(KSM) 등록→상장」이라는 성장모델이 구축되면, 지역 내 창업기업의 성장과 기업성장에 따른 일자리 창출에 상당한 효과가 있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표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