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롯데손해보험, 100대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등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롯데손해보험, 100대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 등
  • 임영빈 기자
  • 승인 2018.06.29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임영빈 기자)

▲ 롯데손해보험이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2018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100곳 중 하나로 선정됐다. ⓒ롯데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100대 으뜸기업 선정

롯데손해보험(이하 롯데손보)이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롯데손보는 지난 28일 ‘2018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선정돼 청와대 영빈관에서 열린 100대 으뜸기업 대표자 모임행사에 참석했다.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 선정은 고용노동부에서 민간기업과 공기업의 일자리 창출과 질 개선 등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한 제도로 올해 처음 시행됐다.

으뜸 100대 기업은 고용안정성 향상과 이직률 감소, 일과 생활의 균형실천 등의 노력을 인정받아 선정됐다. 롯데손보는 △직장과 가정의 양립지원 방안 마련 △모성보호 지원 △고용평등 실현 등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롯데손보는 이와 함께 여성 육아휴직 자동전환제 시행과 남성육아휴직을 장려하고 있다. 사내전산 오프제도, 6개 유형의 유연근무제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미래에셋생명이 온라인보험 출시 5주년을 기념코자 커피 쿠폰 및 엘포인트 증정 이벤트를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 “상품 추천해주시면, 커피쿠폰과 엘포인트를 쏩니다!”

▲ 미래에셋생명이 온라인보험 출시 5주년을 기념코자 커피 쿠폰 및 엘포인트 증정 이벤트를 8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미래에셋생명

미래에셋생명이 온라인보험 출시 5주년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벤트 참여를 희망한다면 지난 5월 말 기준 미래에셋 온라인보험으로 가입률이 가장 높았던 ‘베스트5’ 상품을 확인한 뒤 카카오톡, 페이스북 등으로 지인에게 추천하면 된다. 이벤트 기간은 6월 29일부터 8월 31일까지다.

이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푼과 현금처럼 쓸 수 있는 엘포인트 3만 점을 증정한다. 또 이벤트 기간 내 보장성보험에 가입하고 신청한 모든 고객에게도 엘포인트를 치대 2만 점 지급한다.

 

푸르덴셜생명, 9년 연속 ‘좋은 생명보험사’ 1위 수성

푸르덴셜생명이 금융소비자연맹(이하 금소연(이 선정한 ‘좋은 생명보험사’ 평가에서 9년 연속 1위라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29일 밝혔다.

이 평가는 금소연이 지난해 12월말 24개 생명보험회사 경영·공시자료를 비교분석해 나왔다. 금소연은 2003년부터 ‘좋은 생명보험사’ 선정 평가를 매년 진행하고 있다.

평가항목은 안정성(40%), 소비자성(30%), 건전성(20%), 수익성(10%)으로 구분된다. 푸르덴셜생명은 안정성과 소비자성 그리고 건정성의 세 부문에서 고득점했다.

푸르덴셜생명 관계자는 “설계사정착률과 계약유지율이 각각 48%, 85%로 설계사조직을 갖춘 보험사 중 가장 높은 반면 불완전판매비율은 0.07%로 업계 최저수준”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신뢰를 바탕으로 보험업계 모범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국회 정무위(증권,보험,카드)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가슴은 뜨겁게, 머리는 차갑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