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영 크리에이터 방송 포맷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콘텐츠진흥원, ‘영 크리에이터 방송 포맷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7.2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2018 영 크리에이터 방송 포맷 아이디어 공모전 개요도 ⓒ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은 참신한 콘텐츠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원)생, 예비 작가,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2018 영 크리에이터 방송 포맷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새로운 방송 포맷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창의적 우수 인재들에게 산업진출 기회를 제공해 국내 방송영상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서류 심사를 거쳐 최종 선발된 4인에게는 오는 9월 5일 열리는 ‘국제방송영상견본시 글로벌 포맷마켓(BCWW FORMATS 2018)’ 행사에서 본인의 아이디어를 직접 피칭하고 업계 관계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BCWW FORMATS은 아시아 최대 규모 방송영상 콘텐츠 마켓인 ‘BCWW 2018’와 연계해 오는 9월 4일부터 6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인터콘티넨탈 호텔에서 개최된다.

이에 앞서 한콘진은 성공적 피칭을 위한 포맷 및 일대일 개별 피칭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할 계획이다.

김경석 한국콘텐츠진흥원 방송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방송 PD, 작가 등을 꿈꾸는 학생들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제작자와 방송사의 협력을 통해 세상의 빛을 보게 될 것”이라며 “우수 창의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