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GB대구은행, 내부직원 상담용 ‘iM챗봇’ 서비스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DGB대구은행, 내부직원 상담용 ‘iM챗봇’ 서비스 실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7.25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DGB대구은행은 내부직원을 대상으로 업무 상담을 할 수 있는 인공지능 기술 탑재 ‘iM챗봇’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 DGB대구은행

DGB대구은행은 내부직원을 대상으로 업무 상담을 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기술 탑재 ‘iM챗봇’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방은행 최초로 실시되는 iM챗봇 서비스는 DGB대구은행의 모바일뱅크 브랜드 '아이엠(iM)'을 브랜드화 했다. 영업점 직원이 IT 업무 관련 본부직원에게 유선상으로 문의하는 것을 챗봇이 자동 응답하는 시스템이다.

지점 업무 중 확인을 위해 IT 업무나 상품정보 등 필요한 것을 문의할 때, 기존에는 유선 통화를 통한 담당 상담원과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돼 왔다. iM챗봇 서비스는 상담원 보조 역할의 개념으로 반복적 전화 응대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줄여 업무 효율성 제고가 기대된다.

직원들은 내부 인트라넷 메신저나 DGB모바일오피스 어플을 통해 iM챗봇 서비스를 활용할 수 있으며, 365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발전단계에 있는 인공지능 기술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은행 직원들이 IT 부서로 문의하는 내용 중 통화량이 많고 활용성이 높은 질문(FAQ), 업무담당자, 규정 및 실무지식 안내 등 전문성이 요구되는 은행 내부업무에 먼저 적용하고 이를 통해 답변의 정확도 향상 및 신기술 운영 노하우를 확보한 후 대고객 업무로 확대해 갈 예정이다.

DGB대구은행 IT본부 관계자는 “제4차 산업혁명에 대응하는 비즈니스 중심의 IT 재설계를 통해 IT직원들의 역량강화와 업무의 생산성을 높이기에 힘써 지속적으로 디지털 IT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