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인천시, 개발이익 재투자 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인천국제공항공사-인천시, 개발이익 재투자 협약 체결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09.27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27일 인천시청에서 열린 '인천경제자유구역 인천국제공항 개발이익 재투자 협약' 체결식에서 정일영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오른쪽)과 박남춘 인천시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이하 인천공항)는 27일 오후 인천시청에서 인천광역시와 ‘인천경제자유구역 인천국제공항 개발이익 재투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경제자유구역의 지정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에 따라 인천공항 내 경제자유구역 부지 개발이익의 10%(약 881억 원)을 영종‧용유‧무의 등 인천공항 인근지역에 재투자하는 것을 골자로 한다.

인천공항 전체 부지 54㎢ 중 17.3㎢에 해당하는 부지가 자유경제구역으로 지정돼 있으며,‘경제자유구역의 지정 및 운영에 관한 특별법’은 자유경제구역 개발이익의 10%를 지역사회에 재투자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인천공항은 해당지역에서 파라다이스시티, 인스파이어복합리조트, 공항물류단지 등의 개발을 추진 중이며, 2022년까지 개발이익의 10%에 달하는 약 881억 원을 인천‧용유‧무의 등 인천공항 인근 지역 기반시설 개발에 재투자할 계획이다.

정확한 투자금액은 자유경제지역 부지 개발사업의 단계적 준공에 맞춰 실제 개발이익 규모에 따라 재정산한다.

인천공항은 내년부터 영종-신도 연륙교 사업에 50억 원을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을 통해 투자할 예정이다.  

정일영 인천공항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인천공항공사가 지역사회에 공헌하고 남북 평화협력시대를 맞아 서해평화협력지역 조성에 기여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세계 최고의 공항이라는 위상에 걸맞게 국가와 지역에 공헌할 수 있는 방안을 계속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