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은행, ‘보이스피싱 제로 캠페인’ 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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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농협은행, ‘보이스피싱 제로 캠페인’ 진행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8.10.24 10:50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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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김기범 기자) 

▲ 24일 서울 강남역 인근에서 진행된 ‘보이스피싱 제로(Zero) 캠페인’에서 NH농협은행과 수서경찰서 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24일 수서경찰서와 함께 서울 강남역 인근에서 ‘보이스피싱 제로(Zero) 캠페인’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캠페인에는 NH농협은행과 서울 수서경찰서 임직원 37명이 참여했으며, 출근하는 시민들에게 ‘그놈 목소리 3GO! 의심하고! 전화끊고! 확인하고!’ 전단지를 나눠주며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과 대포통장 근절을 위한 대국민 홍보 운동을 실시했다.

서윤성 NH농협은행 부행장은 “검찰·경찰·금융감독원이라며 이체를 요구하거나 대출 상환을 위해 직원 계좌로 이체 요청을 하지 않으니, 의심스러운 경우 금감원 또는 경찰청으로 꼭 문의하시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에 앞장서는 NH농협은행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NH농협은행은 2013년부터 지난달까지 총 430억 원의 보이스피싱 피해를 예방했으며, 최근 4년 연속 전 은행권 중 최저 수준의 대포통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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