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신년 추천 앱] '연봉·면접후기' 한 눈에…취준생 위한 어플
[2019 신년 추천 앱] '연봉·면접후기' 한 눈에…취준생 위한 어플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8.12.18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2주도 채 남지 않은 2019년 기해년을 남다르게 맞이하는 이들이 있을 것이다. 바로 상반기 취업의 문턱을 넘기 위해 고군분투 중인 취업 준비생(취준생)들이다.

아울러 새로운 곳에서 새 출발을 꿈꾸며 또 다른 시작(이직)을 기대하는 직장인도 있을 것이다. 취업과 이직을 꿈꾸는 이들을 위해 18일 <시사오늘>이 취업 관련 앱을 모아봤다.

▲ 취업과 이직을 꿈꾸는 이들을 위해 18일 <시사오늘>이 취업 관련 앱을 모아봤다. ⓒpixabay

잡플래닛

잡플래닛은 이직을 고민하는 직장인, 취직을 준비하는 취준생에게 필요한 기업 채용 정보와 더불어 연봉, 시험, 면접 후기 등을 제공하는 취업 정보 앱이다.

△40만 개 이상의 기업 정보 △실제 기업 직원들이 알려주는 연봉·복지 정보 △기업의 채용 면접 후기 △공채·경력 등의 정보가 제공된다.

특히 실제 회사에서 일한 사람들이 제공하는 솔직한 기업 리뷰, 연봉 정보, 면접 후기를 확인할 수 있으며 외국계 회사, 대기업, 공기업 등 공고들이 매일 업데이트된다.

또한 매달 300만 명이 넘는 이용자들을 확보하고 있으며 철저한 익명 보장으로 걱정 없이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도 가진다.

다만, 기업 리뷰, 연봉정보, 면접 후기 등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고 싶다면 유료 결제를 진행해야 한다.

구매한 기간 동안 콘텐츠를 이용하는 기간 이용권(1·3·6개월)과 매달 자동으로 결제되며 구독 해지 전까지 이용하는 정기 이용권(정기결제·1개월)으로 구성돼 있다.

사람인

취업사이트 방문자 1위 사람인을 토대로 만들어진 앱이다. 메일로 받아보던 맞춤 채용 정보를 알림 센터 메뉴에서 바로 확인하고 빠르고 정확한 푸시 알림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다.

주요 기능으로는 △채용정보의 모든 것·맞춤 추천 △모바일에서 바로 지원하고 알림 △공채 취업 정보 △취업 성공 도우미 등이다.

무엇보다 이용자들의 만족도가 높은 기능은 모바일 지원과 취업 성공 도우미였다. 모바일 지원은 취업 희망 회사의 구인 공고에 모바일로 바로 지원이 되며 이력서 열람 현황까지 확인이 가능하다.

취업 성공 도우미는 연봉계산기, 실업급여 계산기, 퇴직금 계산기, 연차·휴가 계산기 등 꼭 필요한 부분을 체크해 주며 자기소개서 작성 시 필요한 글자 수 세기 기능도 마련돼 있다.

이용자들의 호평으로, 사람인은 지난 2016년과 2017년 스마트 앱 어워드에서 취업 정도 분야 최우수상을 연속 수상한 바 있다.

크레딧잡

크레딧잡은 면접 전 이용하면 유용한 앱으로, 전국 기업 연봉 정보를 담고 있는 앱이다.

△믿을 수 있는 알짜배기 기업 정보 △국민연금 납부 정보를 통한 기업 입사율 △퇴사율 △추정 연봉정보 등으로 구성돼 있다.

주목할 부분은 전국 42만 법인 기업의 고용정보를 월별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다.

최근에는 "내가 가고 싶은 회사가 몇 명을 채용했을까?", "신입이 다니기 좋은 회사인가?", "규모는 크지만 그만두는 사람 많다던데 사실인가?" 등 소문으로 접한 소식을 정확한 데이터로 알려준다는 후문이다.

담당업무 : IT, 통신, O2O, 생활가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