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현대홈쇼핑, ‘당일배송’ 서비스 지역 확대…롯데百, ‘샤넬뷰티 공식 온라인 스토어’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현대홈쇼핑, ‘당일배송’ 서비스 지역 확대…롯데百, ‘샤넬뷰티 공식 온라인 스토어’ 론칭
  • 변상이 기자
  • 승인 2019.02.25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변상이 기자)

▲ 현대홈쇼핑은 당일배송 서비스 지역을 지방 소재 17개시까지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당일배송’ 서비스 지역 확대

현대홈쇼핑은 당일배송 서비스 지역을 지방 소재 17개시까지 확대한다고 25일 밝혔다.

온·오프라인 유통업체들이 내놓은 차별화된 배송 서비스가 상품·가격 경쟁력 못지 않게 중요한 구매 결정 요소로 자리잡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회사 측은 지방 주요 도시까지 서비스 지역을 확대해, 당일배송 처리 물량이 50% 이상 증가될 것으로 보고 있다. 앞서 현대홈쇼핑은 지난 2017년에 서울 및 인천광역시․수도권(13개시)에 당일배송 시스템을 구축했고, 지난해 지방 5대 광역시(광주․대구․대전․부산․울산)로 서비스 지역을 넓혔다.

현대홈쇼핑의 당일배송 서비스는 오전 6시부터 오전 9시 25분까지 진행되는 방송상품을 주문하면 저녁 8시 이내에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 서비스다. 홈쇼핑 업계에서 당일배송 시스템을 운영하는 것은 이례적으로, 보통 홈쇼핑에서 방송 상품을 주문하면 1~2일 정도 배송시간이 소요된다.

이번에 새롭게 추가된 당일배송 가능 지역은 강원권(강릉·원주·춘천), 영남권(구미·김해·양산·진주·포항),충청권(청주·충주), 호남권(광양·군산·목포·순천·여수·익산·전주) 등 총 17개시다.

아울러 현대홈쇼핑은 당일배송이 가능한 상품수를 확대하기 위해 오전(6시~9시25분)에 방송되는 상품을 현대홈쇼핑 군포물류센터에서 먼저 입고시키고, 전용 차량과 직원을 확대하는 등 물류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百, ‘샤넯티 공식 온라인 스토어’ 론칭

롯데백화점은 ‘샤넬뷰티 공식 온라인 스토어’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6일부터 롯데백화점 공식 온라인쇼핑몰인 ‘엘롯데’에서 ‘샤넬뷰티 온라인 공식 스토어’를 론칭하고 샤넬뷰티 만의 스킨케어, 메이크업, 향수 등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샤넬 온라인 통합 멤버십 프로그램인 ‘샤넬 코드’를 적용해,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향후, ‘샤넬뷰티’의 신제품 소식과 샘플링 혜택, 행사 초대 등 멤버십 전용 혜택을 손쉽게 제공 받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공식스토어 론칭은 최근 글로벌 명품 뷰티 브랜드들의 글로벌 격전지로 부상하고 있는 한국에서 특히 ‘샤넬’의 공격적인 행보와 맞닿아 있어 더욱 특별하다.

지난해 8월 서울 홍대에 ‘코코게임센터’라는 이름의 팝업스토어를 오픈해 젊어지고 있는 샤넬을 강조했으며, 9월에는 전세계 최초로 남성 전용 색조 화장품 라인인 ‘보이 드 샤넬’을 출시하기도 했다.

롯데백화점과 ‘샤넬뷰티’는 이번 엘롯데 공식 온라인 스토어 론칭을 기념하기 위해 특별한 오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먼저 3월 1일부터 공식 판매 예정인 ‘코코 마드모아젤 오 드 빠르펭 엥땅스 35ml’ 신상품을 오는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단독 선 판매하며, ‘블루 쎄럼 키트(29만3000원)’를 온오프라인 단독 한정 판매한다.

또한 오픈 프로모션에 참여한 모든 고객에게 ‘프레스티지 기프트백’·‘블루 쎄럼 샘플북’·‘코코 마드모아젤 엥땅스 1,5ml’를 증정하며, 구매 금액에 따라 스페셜 기프트를 추가 증정한다.

CJ ENM 오쇼핑부문, ‘지스튜디오’ 봄 신상품 첫 출시

CJ ENM 오쇼핑부문은 패션 브랜드 ‘지스튜디오’에서 25일 밤 9시 45분 올 봄 신상품을 론칭한다고 25일 밝혔다.

지스튜디오는 지난해 9월 CJ ENM과 국내 최정상급 디자이너인 지춘희가 손잡고 선보인 브랜드로, 봄 상품은 첫 출시다. 지스튜디오는 작년 가을·겨울 시즌에만 500억 원 이상의 주문실적을 기록하며 업계의 큰 관심을 모은 바 있다.

지스튜디오의 올해 봄 시즌 옷들은 고급 소재와 여성스러운 색상이 특징이다. 25일 CJ오쇼핑 방송을 통해 선보이는 상품은 트렌치코트, 실크카라 니트셔츠,  리본 블라우스, 플리츠 니트스커트 등 총 4개다. 

트렌치코트는 일반 면 소재보다 가볍고 구김이 적은 면혼방 원단을 사용했고 은은한 투톤의 멋스러운 느낌이 나오는 고급 염색 기법을 적용한 것이 장점이다.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강조하기 위해 코트의 카라를 크게 디자인했고 무릎을 충분히 덮을 정도로 길이가 길다. 실크카라 니트셔츠는 최고의 천연소재라 불리는 실크 100%를 사용했으며 카라 부분이 스카프를 두른 것 같이 보여 여성스러움을 더한다. 색상도 크림베이지,  라이트핑크 등 봄에 어울리는 것들로 구성했다.

리본 블라우스는 고급 셔츠에서만 사용하는 면 100수를 써 입었을 때 매우 부드러우며 목 부분에 있는 리본은 탈부착이 가능하다. 니트스커트는 이중 아코디언 주름이 들어가 여성미를 강조한 플리츠 스타일로 실크카라 니트셔츠와 함께 입으면 좋은 네이비, 그레이 색상들로 기획했다.

하이트진로, ‘제4회 청년창업리그 공모전’ 개최

하이트진로는 청년창업리그 모집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와 서울산업진흥원 서울창업허브가 주최하는 ‘제4회 청년창업리그 공모전’ 접수가 오늘부터 시작해 4월 7일까지 6주간 진행된다. 전국 청년,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3년 이내 스타트업 운영자를 대상으로 외식업 및 식품산업 관련 창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하이트진로는 청년들의 도전 의식을 높이고 청년 창업을 육성,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자 청년창업리그를 기획하게 됐다. 올해는 작년보다 상금 규모가 확대됐으며, IT 기술 및 AI를 접목한 외식푸드산업 부문이 추가돼 보다 다양한 사업 콘텐츠들이 예상된다.

청년창업리그 공모전은 20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1차 서류심사와 2차 대면 심사를 통과한 본선진출팀을 대상으로 창업 준비를 위한 멘토링, 최종 경합에 앞서 자료 작성 및 투자를 효과적으로 이끌어내는 방법 강연 등 총 7회의 교육을 실시한다.

최종 경합은 6월 28일 프레젠테이션(PT)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국순당 주향로, 우리술 문화 체험 공간으로 인기

국순당은 우리술 문화 알림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국순당에 따르면 강원도 횡성 양조장에서 운영중인 우리술 역사·문화 체험 공간인 ‘주향로’의 견학 프로그램에 2018년 한 해 동안 7500명이 참여했다. 2017년에 7100여 명이 참여한 것에 비해 약 5% 증가한 수치이다.

국순당 주향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우리술 양조장인 횡성 양조장 견학을 통해 올바른 우리 전통술 문화를 알리기 위해 지난 2005년부터 운영중이다.

첨단시설에서 위생적으로 생산되는 전통주 생산라인을 견학로를 통해 이동하며 볼 수 있으며 술을 빚던 옛 도구 등 전통주 관련 물품들이 전시되어 있어 우리술 관련 과거와 현재를 한꺼번에 체험할 수 있다. 

국순당 측은 우리술의 역사와 올바른 전통술 문화를 체험하고 취하기보다는 반주로 음식과 함께 즐기던 조상들의 음주문화 체험을 통해 건전한 음주문화를 확산하는데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하고 있다. 

주향로 견학은 우리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도록 전 과정이 전문 안내자의 자세한 설명과 함께 진행된다.  여기에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어 참여자의 호응도가 높다. 가장 인기 있는 코스는 시음 코스로 갓 생산된 막걸리와 약주 등 다양한 전통주를 맛보며 비교 시음 체험할 수 있다. 

국순당 주향로 견학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신청은 국순당 홈페이지나 주향로 홈페이지 또는 전화 033-340-4300으로 하면 된다. 입장료는 무료로 진행되며 일요일·월요일·공휴일은 휴무이다.

한화 아쿠아플라넷63 신규 도슨트 프로그램 론칭

한화 아쿠아플라넷63은 미취학 아동부터 초등학교 저학년까지 참여할 수 있는 ‘63 아쿠아 도슨트’ 신규 프로그램을 론칭했다고 25일 밝혔다.

펭귄 복장의 아쿠아리스트가 6세~10세 아이들에게 아쿠아리움을 소개해주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목요일 16시 30분부터 약 45분 간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아이들 눈높이에 맞춰 해양 생물을 소개할 뿐만 아니라 백사이드 관람, 먹이주기 체험 활동 등도 포함된다. 최대 5명까지 참여 가능하며, 론칭을 기념해 3월 한달 간 50% 가격인 5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63 아쿠아 도슨트’ 프로그램 참가 시 아이들이 좋아하는 스템프북, 핑크퐁 자석 등을 제공한다. 사전 예약 및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담당업무 : 백화점, 마트, 홈쇼핑, 주류, 리조트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한번 더 역지사지(易地思之).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