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경남 진주 본사서 박상우 사장 퇴임식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LH, 경남 진주 본사서 박상우 사장 퇴임식 진행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04.26 1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26일 경남 진주 LH 본사 대강당에서 열린 퇴임식에서 박상우 사장 내외(앞줄 왼쪽에서 여덟째부터)와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LH
26일 경남 진주 LH 본사 대강당에서 열린 퇴임식에서 박상우 사장 내외(앞줄 왼쪽에서 여덟째부터)가 임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LH

LH는 26일 경남 진주 본사 대강당에서 박상우 사장의 퇴임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박 사장은 행정고시 27회로 공직에 입문해 건설교통부 주택정책과장, 토지기획관, 국토해양부 주택토지실장, 국토교통부 기획조정실장 등 주요보직을 역임했다. 도시계획 학계에도 몸담았던 주택도시정책 전문가이기도 하다.

지난 2016년 3월 취임한 박 사장은 재임기간 중 약 20조원의 이자부담부채를 감축해 LH 재무구조를 개선했다. 이를 바탕으로 도시재생뉴딜, 주거복지로드맵, 스마트시티 조성 등 핵심 국정과제 추진에 LH가 중추적 역할을 하도록 했다는 평가다.

또한, 쿠웨이트·인도·미얀마 등지에 스마트시티와 산업단지 건설을 위한 협약을 맺어 국내기업들이 해외에 진출할 수 있는 기반을 조성했다.

LH 관계자는 “박 사장이 지난 3년간 서울, 진주 및 전국의 모든 LH 현장을 누비며 자동차로 이동한 거리(약 26만km)와 해외출장 거리(약 23만km)를 모두 합치면 지구 12바퀴에 이를 만큼 현장경영에 충실했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