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국제공항공사, ‘2019년도 공항안전관리시스템 위원회’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인천국제공항공사, ‘2019년도 공항안전관리시스템 위원회’ 개최
  • 김기범 기자
  • 승인 2019.04.26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김기범 기자]

25일 인천국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열린 ‘2019년도 공항안전관리시스템위원회’에서 김종서 인천국제공항공사 부사장 직무대행(오른쪽)이 ‘2018년도 공항안전관리시스템 우수 운영기관’에 선정된 항공사운영위원회에 표창장을 전달한 후 정연주 위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인천국제공항공사
25일 인천국제공항공사 회의실에서 열린 ‘2019년도 공항안전관리시스템 위원회’에서 김종서 인천국제공항공사 부사장 직무대행(오른쪽)이 ‘2018년도 공항안전관리시스템 우수 운영기관’에 선정된 항공사운영위원회에 표창장을 전달한 후 정연주 위원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이하 인천공항)는 지난 25일 인천공항회의실에서 ‘2019년도 공항안전관리시스템(Safety Management System, SMS) 위원회’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006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14회를 맞는 인천공항 SMS위원회는 인천공항의 이동지역 안전 관련 현안과 대책을 협의하는 최고의사결정기구로서, 인천공항의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필수적인 협업기구다.

인천공항은 본격적 회의에 앞서 ‘2018년도 공항안전관리시스템 우수 운영기관’인 항공사운영위원회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으며, 참석자들은 지난해 인천공항 안전 분야의 주요 달성성과를 평가하고, 올해 안전정책 수립과 목표 달성을 위해 필요한 이행과제 및 세부사항 들을 심의했다.

또한 하루 평균 20만명의 여객이 이용하고 항공기 운항이 일평균 1000여회에 달하는 인천공항의 안전운항을 확보하고, 인천공항 4단계 건설사업 과정에서의 안정적 공항운영을 위해 공항공사 및 항공사, 지상조업사 간의 협력관계 강화와 안전 확보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인천공항은 잠재적 위험요인 발굴을 위한 자율보고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공항종사자의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캠페인과 홍보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내달 27일부터 양일간 아·태지역 30여개 국가의 항공안전전문가가 참여하는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공항안전관리위원회 세미나’를 개최해 전 세계 각국 공항들의 안전운영 노하우를 공유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에너지,물류,공기업,문화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파천황 (破天荒) !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