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생명, KSQI ‘플래티넘 콜센터’ 인증…“고객 이해도 등에서 높은 점수”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한생명, KSQI ‘플래티넘 콜센터’ 인증…“고객 이해도 등에서 높은 점수”
  • 정우교 기자
  • 승인 2019.05.16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담사의 말속도·자신감있는 응대·적극적인 안내 등에서 100점 획득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신한생명 콜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0년 이상 우수콜센터로 선정되어 ‘플래티넘 콜센터’로 인증을 받았다. 인증식을 마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신한생명
신한생명 콜센터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0년 이상 우수콜센터로 선정되어 ‘플래티넘 콜센터’로 인증을 받았다. 인증식을 마친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신한생명

16일 신한생명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에서 주관한 '2019년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이하 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0년 연속으로 우수 콜센터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신한생명은 '플래티넘 콜센터' 인증을 받았는데 이는 10년 이상 우수 콜센터로 선정된 기업만 받을 수 있는 자격이다. 한국산업의 KSQI는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 체감의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전문 평가단이 콜센터 상담서비스를 체험하며 평가를 진행한다. 

이번 조사는 지난해 2분기를 시작으로 올해 1분기까지 총 4차레 걸쳐 이뤄졌다. 신한생명은 △상담사의 말속도 △자신감있는 응대 △적극적인 안내 △고객 이해도 △문의내용 신속 파악 항목에서 최고 점수인 100점을 획득했다. 

이외에도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등 세부평가 항목에서도 업계 평균 이상의 높은 점수를 받았다. 

김성수 신한생명 CS지원팀장은 "고객이 편리하게 금융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고객응대 프로세스를 개발해 적용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디지털 기반의 서비스 혁신을 통해 업계를 선도하는 콜센터를 운영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