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J제일제당, 햇반 전용 아산 종합미곡처리장 가동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J제일제당, 햇반 전용 아산 종합미곡처리장 가동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6.04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햇반 전용 미곡처리장 전경. ⓒCJ제일제당
햇반 전용 미곡처리장 전경.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햇반 전용 아산 종합미곡처리장 가동

CJ제일제당은 충남 아산시에 햇반 전용 쌀을 관리하는 종합미곡처리장(Rice Processing Complex)을 완공하고 본격 가동을 시작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충남 아산시 선장면에서 박태준 CJ제일제당 전략구매담당 상무, 이주은 CJ제일제당 HMR상온마케팅담당 상무, 오세현 아산시장, 박종호 선도농협 조합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지역 농민 등이 참여한 가운데 햇반 전용 종합미곡처리장 준공식이 열렸다.

아산시 햇반 전용 종합미곡처리장은 기업, 지자체, 지역 농협이 함께 한 ‘국내 최초 쌀 계약재배 상생모델의 전초기지’라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 지역 농가와의 계약재배부터 미곡처리, 납품까지 쌀 가공품 전용 현미 생산을 위한 전 과정을 수행한다. 이를 위해 CJ제일제당은 미곡 처리 설비를 지원하고 충청남도와 아산시는 설립 비용을 댔으며, 선도농협이 운영에 앞장선다.

이곳은 부지면적 1만8,000m2(약 5,500평) 규모에 벼건조 저장시설과 현미가공공장을 갖췄다. 여기에 사일로(곡물 전용 저장탱크), 건조기, 도정시설 등을 보유해 나락의 보관, 건조, 선별, 가공, 포장까지 쌀 관리가 원스톱으로 진행된다. 아산시는 가격 경쟁력 있는 고품질의 원료곡 생산 유통 시스템 마련으로 가공용 쌀 특화 지역 육성에 더욱 탄력을 받게 됐다. 지역 농가는 계약재배 쌀의 안정적, 장기적 판로 확보로 소득에 큰 도움이 기대되고, CJ제일제당은 보다 안정적인 원재료 수급이 가능하게 됐다.

CJ제일제당은 햇반, 햇반컵반 등 쌀 가공제품 생산을 위해 올해만 국산 쌀 6만톤을 사용할 계획이다. 이번에 건립한 아산 미곡처리장에서는 연간 1만톤 규모로 햇반, 햇반컵반에 필요한 쌀을 생산하게 된다. 현재 햇반용 쌀은 충남 아산시 선장면과 도고면을 포함해 충북 진천, 전북 익산 등 전국 14개 지역 농가와의 계약재배를 통해 공급받고 있다.

오리온, ‘마켓오 파스타칩’ 가격 인하 리뉴얼 출시

오리온은 ‘파스타칩’의 포장을 간소화하고 가격을 인하해 ‘마켓오 파스타칩’으로 리뉴얼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오리온이 2014년부터 5년째 지속하고 있는 제품량은 늘리고 포장재는 줄이는 ‘착한 포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뤄졌다. 파스타칩은 이달 생산분부터 기존 ‘투고(To-Go) 박스’ 형태의 패키지를 스탠딩 파우치 형태로 간소화하고 이에 따른 원가 절감분을 제품에 반영했다. 50g 규격은 편의점가 기준 1800원에서 1500원으로 가격을 낮추고 80g 규격은 가격 인상 없이 100g으로 증량해 그램당 가격을 각각 16.7%, 20%씩 인하했다.

오리온은 파스타 소스 레시피를 그대로 구현한 파스타칩이 맥주나 와인 등 안주로 제격이라는 소비자 반응에 착안, 안주에 최적화된 맛과 식감으로 업그레이드했다. 매콤하고 짭조름한 맛으로 강한 중독성을 선사하는 해물 스파이시맛과 고소한 크림맛 소스가 일품인 머쉬룸 크림맛 2종을 선보인다. 오리온은 파스타칩을 ‘안주 스낵’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맥주 브랜드와 협업해 양조장 투어 관광객 대상으로 샘플링을 진행하는 한편 와인 등과도 연계해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예정이다.

공차코리아, ‘실크 빙수 2종’ 판매 개시 행사

공차코리아가 실크 빙수 2종 판매 개시를 기념해 더블 스탬프 적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4일부터 오는 17일까지 14일간 멤버십 앱 회원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실크 빙수 2종 구입 시 한 제품당 2개의 스탬프 적립이 가능하다. 일부 매장을 제외한 전국 공차 매장에서 진행된다.

공차가 선보인 실크 빙수 2종은 ‘실크 리얼 망고 빙수’와 ‘실크 팥 빙수’로 구성됐다.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공차의 실크 빙수는 우유와 망고로 만들어 실크의 질감처럼 부드러운 얼음이 특징이다. 곱게 갈아낸 실크 얼음에 공차에서만 맛볼 수 있는 리얼 망고 과육에 타피오카 펄, 망고 쥬얼리, 코코넛 등의 다양한 토핑이 더해졌다.

먼저 실크 리얼 망고 빙수는 리얼 망고 밀크티에 이어 빙수에도 리얼 망고 과육을 더한 것으로 살아있는 망고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망고 얼음에 망고 과육, 씹을수록 망고 과즙이 터지는 망고 쥬얼리와 쫄깃하고 탱탱한 코코넛 토핑까지 더해졌다. 실크 팥 빙수는 우유 얼음에 19가지의 고소한 곡물 가루가 어우러진 메뉴다. 알갱이가 살아 있는 국내산 팥과 공차만의 달콤 짭조름한 곡물폼을 더해 고소함이 배가됐다. 여기에 쫀득한 타피오카 펄이 더해졌다.

‘미원’ 스페셜 에디션, 다이소 입점 이벤트 진행

올해로 출시 63주년을 맞은 국민 조미료 ‘미원’을 균일가 생활용품점 다이소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다이소 입점 제품은 미원 소포장 제품 ‘발효미원 스페셜 에디션(50g)’ 2종이다. 미원 100g의 감칠맛이 소 1마리 또는 닭 100마리를 우려낸 것과 같다는 사실을 활용, 제품 패키지에 ‘살려줘서 고맙닭’, ‘살려줘서 고맙소’ 등의 재치 있는 문구를 사용했다.

미원은 사탕수수 발효로 만든 순수한 감칠맛이 특징이며 찌개와 같은 국물요리를 비롯해 나물무침, 계란찜 등 모든 음식에 소량만 넣어도 풍부한 맛을 낼 수 있다. 음식에 소금 간을 하기 전에 미원을 먼저 넣을 경우 나트륨 섭취를 약 20~40% 줄일 수 있어 건강한 식생활에도 도움이 된다.

대상은 미원의 다이소 입점을 기념해 6월 한 달간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차 이벤트는 오는 16일까지 진행되는 ‘#미원 #찾아줘서고맙소’ 미원 발견 이벤트다. 다이소 일부 매장 및 마트에 비치된 발효미원 스페셜 에디션과 인증사진을 찍은 뒤 본인의 페이스북 혹은 인스타그램에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올리면 된다. 2차 이벤트는 오는 17일부터 30일까지 진행한다. 전국 다이소 매장에서 발효미원 스페셜 에디션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추첨을 통해 럭키박스,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기프티콘 등 경품이 지급된다.

맥도날드, 맥드라이브 ‘안전지킴 캠페인’ 업무협약 체결

한국맥도날드가 지난 3일 한국맥도날드 본사에서 서울특별시자원봉사센터, 공공소통연구소 LOUD와 함께 교통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안전지킴 캠페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3자 협약은 드라이브 스루를 기반으로 차량 운전자와 보행자들에게 일상에서 교통안전의 중요성을 상기시키고 안전한 교통 문화를 함께 만들어 나가기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한국맥도날드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맥드라이브 이용자 및 보행자가 보다 쉽게 교통안전 표시를 인식할 수 있도록 △3.3.3.메시지(안전을 위해 3초간 멈추고, 전방 양 옆 3 방향을 살피며, 시속 3km 속도로 주행) △드라이브 스루 내 속도 제한 표시 △보행자 주의 표시(사람이 보이면 일단 멈춤) 등의 ‘안전지킴’ 픽토그램을 개발했다. 이 표지판은 서울 지역 맥드라이브 레스토랑을 시작으로 전국적으로 설치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서울 지역의 안전지킴 캠페인 인지도 확산을 위해서도 서울시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해 갈 예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