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축구 특수’ 치킨업계…U-20 결승 앞두고 또 한 번 들썩
스크롤 이동 상태바
‘축구 특수’ 치킨업계…U-20 결승 앞두고 또 한 번 들썩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6.14 15:3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주 U-20 월드컵·평가전 이어지며 주문량 급증
U-20 사상 첫 월드컵 결승에 응원 이벤트 ‘활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치킨업계가 축구 대표팀 경기 흥행에 특수를 누리고 있다. ⓒ시사오늘 김유종
치킨업계가 축구 대표팀 경기 흥행에 모처럼만에 특수를 누리고 있다. ⓒ시사오늘 김유종

최근 축구 국가대표팀의 선전에 힘입어 대표 응원 먹거리 치킨 판매량도 치솟고 있다. 특히 오는 16일 새벽에는 한국 U-20 남자 축구대표팀의 사상 첫 월드컵 결승전이 치러지면서 치킨업계는 또 한 번 특수를 기대하는 분위기다. 

14일 업계에 따르면 이달 들어 2019 국제축구연맹(FIFA) 남자 U-20 월드컵 토너먼트 경기와 국가대표팀 평가전이 이어지면서 치킨 주문량도 함께 늘었다. bhc치킨은 U-20 월드컵 한일전과 축구 국가대표팀 호주 평가전, U-20 월드컵 8강전이 있었던 이달 첫 주(6월 3일~9일) 치킨 주문량이 지난해 6월 첫 주(6월 4일~10일) 대비 40% 증가했다.

네네치킨은 U-20 월드컵 경기와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 평가전 경기가 열렸던 지난 3일부터 13일까지 약 2주간 매출이 전년 동기간 대비 약 30% 상승했다. 지난 11일 저녁에는 국가대표팀과 이란의 평가전, 12일에는 U-20 월드컵 에콰도르와의 4강전이 치러졌다.

특히 국내에서 열린 축구 국가대표팀의 평가전 경기가 저녁 8시에 시작해 치킨을 먹으며 경기를 관람하려는 고객들이 동시에 몰려 매출 상승에 도움이 컸던 것으로 보인다. 회사 측은 지난달 출시한 신메뉴 매콤치즈스노윙 인기와 맞물린 점도 전체 매출 상승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했다.

BBQ치킨은 축구 경기가 연일 이어진 지난주 주문량이 전년 동기보다 20% 가량 늘었으며 굽네치킨도 주문량이 전년 동기 대비 23% 늘었다.

특히 이번 주말에는 U-20 월드컵 사상 첫 결승전인 우크라이나전을 앞두고 축구 관람 열기가 더 뜨거워질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치킨업계도 다양한 응원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bhc치킨은 이달 한 달 동안 배달앱 요기요 터치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bhc치킨 한 마리 전 메뉴 2000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bhc비어존을 찾는 고객을 대상으로는 스파이더맨 영화 예매권 응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BBQ는 배달의민족과 할인 행사를 열고 있다. 오는 23일까지 배달의 민족 앱 내 BBQ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하면 BBQ치킨 전 메뉴에 대해 3000원(일반 회원), 5000원(VIP 회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네네치킨도 우리나라 축구 대표팀의 우승을 기원하기 위한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배달앱 요기요와 진행하는 이벤트로 이달 한 달 동안 네네치킨 전 메뉴를 2000원 할인 판매하고 있으며 요기요 첫 주문이라면 5000원을 추가로 할인받는다.

네네치킨 마케팅 관계자는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들을 응원하는 축구팬들의 열기가 매출에 그대로 반영이 된 것 같다”며 “축구 경기에는 치킨이 빠질 수 없는 공식이 되어버린 만큼 이번 주말 네네치킨과 함께 U-20 축구 대표팀 결승전 응원전을 펼치시길 바라며 대한민국 선수단의 선전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ㅇㄴㄻㄴ 2019-06-14 21:46:56
네네치킨 무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