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세척 믿었는데’… LG전자 ‘의류 건조기’ 10년 무상보증 약속에도 소비자 반응 싸늘
‘자동세척 믿었는데’… LG전자 ‘의류 건조기’ 10년 무상보증 약속에도 소비자 반응 싸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07.10 17:07
  • 댓글 2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밴드·국민청원까지 등장…무상보증보다 리콜·환불 원해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LG전자가 최근 먼지 문제로 논란이 된 의류 건조기에 대해 10년 무상보증안을 내놨지만, 소비자 반응은 탐탁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LG전자의 자동세척 콘덴서 의류건조기가 "콘덴서 내부에 먼지가 낀다", "악취가 난다" 등의 소비자 불만이 제기됐다. ⓒLG전자 CI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LG전자의 자동세척 콘덴서 의류건조기가 "콘덴서 내부에 먼지가 낀다", "악취가 난다" 등의 소비자 불만이 제기됐다. ⓒLG전자 CI

1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LG전자의 자동세척 콘덴서 의류건조기가 "콘덴서 내부에 먼지가 낀다", "악취가 난다" 등의 소비자 불만이 제기됐다.

불만을 제기한 소비자들은 최근 네이버 밴드(밴드명 엘지 건조기 자동콘덴서 문제점)를 개설해 논란이 된 문제를 공유하고 있다.

밴드에는 1만 5000여 명이 가입했으며, 많은 인증 사진과 영상들이 올라와 문제의 심각성이 대두되는 실정이다.

특히 이번 논란은 국민청원에도 등장했다. '소비자 우롱하는 **건조기 리콜 및 보상·요청합니다'의 제목으로 청원글이 올라왔기 때문이다.

청원자는 "1만 명의 항의와 수백 건의 증거도 묵살하고 제대로 되지도 않는 콘덴서 자동세척기능으로 먼지, 세균 밎 악취를 유발하는 것도 모자라서 지금까지도 계속 과대·과장 광고로 전 국민을 우롱하고있는 **건조기 리콜과 강력한 처벌 요청한다"고 지적했다.

청원 마감은 오는 8월 7일까지이며, 이날 4시 46분 기준 1만 4618명의 청원 동의를 얻고 있다.

이런 논란에 LG전자는 지난 9일 발 빠르게 의류 건조기 자동세척 콘덴서(응축기) 10년 무상보증을 약속했지만, 소비자들의 반응은 부정적인 눈치다.

김모(37) 씨는 "콘덴서 자동세척 기능이 제대로 안돼 먼지 찌꺼기가 콘덴서에 덕지덕지 붙고 응축수는 젤처럼 밑에 깔려 곰팡이, 악취가 범벅이다"라며 "1년에 몇 번씩 분해해서 청소하려고 비싼 제품을 산 줄 아냐"고 꼬집었다.

이모(40) 씨도 "무상보증은 근본적인 대책이 아니다"라며 "분해 자주하는 건조기가 멀쩡하지도 않을 것이고 과장 광고로 피해를 봤기 때문에 리콜이나 환불을 원한다"고 지적했다.

LG전자 관계자는 "LG 의류 건조기는 안전하고 위생적으로 옷감을 건조, 안심하고 사용해도 된다"며 "그렇지만 최근 일부 고객이 우려하는 상황에 대해 고객의 입장에서 고민했다. 고객들이 제품을 사용하는 환경에 따라 나타나는 현상이 다를 수는 있지만 보다 안심하고 사용하실 수 있도록 자동세척 콘덴서에 대한 10년 무상보증 서비스를 준비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건조기를 사용하고 있는 고객의 의견을 겸허히 듣고 개선할 필요가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고객에게 만족을 주는 제품을 지속 선보이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콘덴서는 '열 교환기'나 '열 응축기'로 불리며 증기를 냉각해 열을 뺏고 수분을 배출하는 역할을 하는 장치로, LG 의류 건조기는 건조 성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콘덴서에 묻은 먼지를 응축 시 발생한 물을 이용해 자동으로 씻어 준다.

담당업무 : IT, 통신, O2O, 생활가전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건조기환불 2019-08-01 08:15:25
분해세척할때마다 2-3시간. 그시간들여서 10년을 무상해준다하니 고맙습니다해야하나요? 말도안돼는광고로 소비자를 기만해놓고 해결책이라고 내놓은것도 우습기 짝이없네요

자두 2019-08-01 02:57:45
자동으로 씻어 주는거 아니고 거기에 속아서 산겁니다
무상10년 필요없어요 환불 바랍니다

환불환불 2019-08-01 01:28:04
자동콘덴서 세척 광고 해 놓고 콘덴서에 먼지 떡지고 응축수문제 터지니 수동세척 권하는 건 뭡니까
환불해 주세요!!!!

jem2 2019-08-01 01:20:18
엘지의 건조기가 제대로 된 기능이 되지 않은채 세균과 녹의 유출로 냄새와 피부질환등 피해사례가 늘고 있으며 이를 알면서도 판매한 사측!
실사용자들은 냄새와 오물의 균등으로 사용조차 못해 방치, as 분해세척 후 소음 및 옷감 손상, 건조기 과열이 일어나고 있어요 기술도입해 리콜이 될 기존건조기가 아닙니다 구조적인 문제!이건 대책이 없는거 아시죠?환불밖에 답없어요

환불만이답 2019-08-01 00:48:36
엘지 개발자님, 자동이라는 단어부터 제대로 알고. 오세요. 이런 식의 건조기 개발해놓은 거면 국민을 너무 우습게 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