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bhc치킨, 롯데시네마에 사이드메뉴 입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bhc치킨, 롯데시네마에 사이드메뉴 입점
  • 안지예 기자
  • 승인 2019.07.11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bhc치킨 롯데시네마 사이드메뉴. bhc치킨
bhc치킨 사이드메뉴가 롯데시네마에 입점했다. ⓒbhc치킨

bhc치킨, 롯데시네마에 ‘콜팝치킨’ 등 사이드 메뉴 입점

bhc치킨은 최근 인기 있는 사이드 메뉴 3종을 롯데시네마에 입점해 영화 관람객들에게 본격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사이드 메뉴는 bhc치킨의 대표 메뉴인 ‘콜팝치킨’과 치즈볼의 대명사 ‘달콤바삭치즈볼’, ‘빨간소떡’ 등 3종류로 단품 또는 팝콘과 음료가 함께 나오는 콤보 상품으로 즐길 수 있다. 

이들 제품은 롯데시네마 월드타워 등 전 직영관 19개관에서 오는 16일 선보일 예정이다. 단 부산에 위치한 광복에서는 11일 먼저 선보인다. 또 롯데시네마 광복에서는 이날 bhc치킨의 입점 메뉴를 생맥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미니 펍 매장인 ‘Beer&Snacks’를 열어 영화관 내에서 치맥을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경험을 할 수 있다.

콜팝치킨은 국내산 닭 가슴살로 만든 치킨으로 한 입 크기로 인해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영화관람을 위한 간식으로는 제격이다. 바삭한 볼 안에 가득 담긴 모차렐라 치즈가 특징인 달콤바삭치즈볼은 인스타그램 등을 통해 화제가 되면서 최근 치즈볼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빨간소떡은 휴게소에서 줄 서 먹는 간식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소떡소떡’과 bhc만의 특제 소스인 맵스터 소스를 발라 매콤한 맛이 일품이다.

빙그레 아이스크림, 오션월드와 협업 마케팅 실시

빙그레가 지난해에 이어 오션월드와 컬래버레이션 마케팅 활동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빙그레는 오션월드 패밀리풀에 빙그레 아이스크림 체험공간을 조성한다. 아이스크림 냉동고 모양의 대형 조형물과 슈퍼콘 광고모델인 손흥민 선수의 포토존을 설치해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 또 패밀리풀 곳곳에 메로나, 비비빅, 투게더 등 빙그레 아이스크림 조형물도 설치한다. 패밀리풀 내에는 손흥민 선수의 얼굴이 새겨진 비치볼을 방문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또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11일까지 빙그레 아이스크림 제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빙그레는 오션월드에서 퇴장하는 방문객에게 1일 1만개 한정으로 1인당 1개씩 제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소비자 참여 이벤트도 진행한다. 빙그레 기업 SNS 페이지를 통해 오션월드에서 진행하는 오션페스타 초대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오션페스타는 오는 26일과 27일 양일간 오션월드에서 열리는 뮤직 페스티벌로 빙그레는 오션페스타 행사에 끌레도르 부스를 마련할 계획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얼마 전 운영했던 투게더 팝업스토어에 운영기간 19일동안 예상치를 훨씬 뛰어넘는 2만명의 방문객이 몰리며 성공적인 마케팅 활동 성과를 보였다”며 “소비자에게 브랜드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마케팅 활동이 주목을 받고 있어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이번 오션월드와의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국순당, 복날 맞아 백세주로 ‘복달임 술 문화 알리기’ 진행

국순당은 복날을 맞아 국내 최대 삼계탕 프랜차이즈인 지호한방삼계탕과 협업해 백세주로 ‘복달임 술 문화 알리기’ 행사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복날인 초복(12일), 중복(22일), 말복(8월 11일) 당일에 지호한방삼계탕을 찾은 고객을 대상으로 백세주 복달임 술 시음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지호한방삼계탕 68개점 중 62개점에서 진행된다. 국순당 측은 이번 행사로 약 10만 명의 고객들이 백세주로 복달임 술을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예로부터 우리 조상들은 일 년 중 무더위가 가장 절정인 복날에 허해진 기운을 보강하기 위해 삼계탕 등 보양식을 먹으며 더위를 이기는 복달임 문화를 즐겼으며, 보양식의 맛과 풍미를 돋아주기 위해 복달임 술을 함께 즐겼다.

우리나라 대표 약주 백세주는 인삼, 구기자, 오미자, 황기 등의 12가지 몸에 좋은 재료로 빚어 약재의 독특한 맛이 어우러져 입안에서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알코올 도수 13도의 저도주로 남녀 모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여름철 보양음식인 삼계탕, 장어구이 등과 잘 어울려 복날 보양식과 함께 즐기는 복달임 술로 제격이다. 백세주는 문화체육관광부와 농림축산식품부가 공동으로 선정한 ‘2015 우수문화상품’에 주류 최초로 지정돼 단순한 전통주를 넘어 우리나라 문화상품으로 인정받았다.

맥도날드 모바일 앱, 열흘 만에 100만 다운로드

맥도날드 공식 모바일 앱인 ‘맥도날드 앱’이 지난 1일 출시된 이후 열흘 만에 누적 다운로드 수 100만을 돌파했다.

현재까지 전 세계 50개국에 출시된 맥도날드 앱은 한국에서 가장 빠른 다운로드 속도를 보이며 최단 기간 100만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출시 다음 날인 지난 2일부터 7일간 연속으로 애플 앱스토어 무료 앱 순위 1위, 4일부터 7일간 연속으로 구글플레이 무료 앱 순위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최초 가입 시 빅맥 1000원, 에그 불고기 버거 1000원 등 혜택이 출시 초반 고객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 맥모닝 쿠폰, 버거 세트 할인 및 사이드 메뉴 무료 쿠폰, 디저트 쿠폰, 음료 쿠폰 등으로 만족도를 높였다. 앞으로도 맥도날드는 공식 모바일 앱을 통해 레스토랑 이용 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쿠폰 혜택은 물론 각종 이벤트 및 신제품 소식, 메뉴 및 레스토랑 관련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