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디치과, 소방관과 함께 하는 ‘2019 런 히어로 페스티벌’ 후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디치과, 소방관과 함께 하는 ‘2019 런 히어로 페스티벌’ 후원
  • 설동훈 기자
  • 승인 2019.10.14 15: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참가 장애인 40여 명 후원 및 구강건강 상담 진행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설동훈 기자]

유디치과는 ‘2019 런 히어로 페스티벌’을 후원했다. ⓒ유디치과
유디치과는 ‘2019 런 히어로 페스티벌’을 후원했다. ⓒ유디치과

유디치과협회(이하 유디치과)는 지난 12일 서울 여의도 이벤트광장에서 개최된 ‘2019 런 히어로 페스티벌’을 후원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 김종명 ㈜유디 사장을 비롯해 김철종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상임고문, 남궁규 강원도홍천소방서 서장, 한상목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사무총장, 홍준성 119소방안전복지사업단 단장 등 주요내빈과 소방관 및 의용소방대원, 일반인 등 약 2000여 명이 참석했다.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가 주최하고 119소방안전복지사업단과 아람비가 주관하며, 소방청, 행정안전부, 유디치과협회가 후원한 이번 마라톤 대회는 작년에 이어 올해 2회를 맞아 하프코스, 10Km, 5Km, 5Km가족걷기 등으로 나눠 진행됐다.

참가비는 행사비용을 제외한 금액 모두 중증, 희귀질병을 앓는 소방관을 위해 쓰여질 예정이다.

소방인의 축제인 만큼 대회 중 발생 할 수 있는 여러 사고에 대비해 십 여대의 구급차와 안전요원 등이 대회 코스 곳곳에 배치되어 사고 없이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유디치과는 이번 마라톤 대회에 참가한 장애인 40여 명을 모두 후원하는 한편 참가자 외에 행사장을 찾은 시민을 대상으로 올바른 구강건강 예방 및 관리방법에 대한 상담 및 교육을 진행하고, 평소에 치아관리를 할 수 있도록 구강관리용품 3000개를 후원했다. 또 유디치과에서 제작한 재난대응 안전관리메뉴얼 3000부를 함께 배포했다.

진세식 유디치과협회장은 “국민들을 위해 늘 노력하고 있는 소방관과 그 가족들을 지원하기 위한 뜻 깊은 행사에 도움을 줄 수 있게 된 점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국민을 비롯해 정부가 열악한 환경에서 근무하는 소방관에게 지속적인 관심과 지지를 보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유디치과는 지난해 3월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함께 전·현직 소방관 및 소방가족들의 치아건강증진을 위한 의료지원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현직 소방관을 비롯해 상이 소방관 및 퇴직 소방관까지 약 6만 여명 이상의 소방공무원은 전국 120여개 유디치과 병·의원에서 동일한 의료우대 혜택을 받게 됐다.

또 소방동우회와 협업해 의료기관에 근무하고 있는 사람들의 화재 초기 소화 및 응급조치 요령, 화재 예방활동에 대한 메뉴얼을 제작해 지원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