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이마트24 “편의점 대세 과일은 소용량 핑거플룻”…락앤락, 8년 연속 ‘2019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100대 브랜드’ 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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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오늘] 이마트24 “편의점 대세 과일은 소용량 핑거플룻”…락앤락, 8년 연속 ‘2019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100대 브랜드’ 선정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1.19 15:4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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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이마트24는 19일 연도별 과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마트24
이마트24는 19일 연도별 과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이마트24

이마트24 "편의점 대세 과일은 소용량 핑거플룻"

칼 없이 바로 즐길 수 있는 소용량 핑거플룻(finger fruit)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마트24는 19일 연도별 과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를 발표했다. 그 결과, 전년대비 2017년 116.7%, 2018년 84.1%로 크게 증가한데 이어, 올해 1월~10월 역시 73.3%의 높은 증가율을 기록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2개 가격으로 3개를 더 제공한다는 의미의 2+3 바나나가 출시된 이후인 최근 3개월과일 매출 증가율은 110.6%에 이른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과일은 바나나, 세척사과를 비롯해 딸기, 자두, 감귤과 같은 '제철과일', 컵체리, 미국포도, 골드키위 등 '수입과일'까지 대부분 손쉽게 바로 먹을 수 있어 인기다. 

실제로 올해 이마트24의 월별 과일 매출 순위를 살펴보면 고객들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바나나, 세척사과, 컷팅컵과일이 매월 1~3위에 이름을 올렸고, 계절별로 감귤, 방울토마토, 딸기, 청포도, 컵체리 등이 4~5위를 기록했다.

이에 이마트24는 제철 과일인 제주감귤을 350g플라스틱팩(3800원, 11월21일부터 2150원) 소포장 상품과 함께 딱 1~2개 맛만 보고 싶은 고객을 위해 낱개 판매(개당 400원)도 진행한다.

골드키위의 경우에는 칼 없이 바로 취식할 수 있도록 손가락 크기의 플라스틱 나이프숟가락을 동봉해 반을 잘라 과육을 파먹을 수 있는 상품도 도입했다.

㈜락앤락, 8년 연속 '2019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100대 브랜드' 선정

글로벌 생활용품 기업 ㈜락앤락은 '2019 베트남 소비자가 신뢰하는 100대 브랜드'(TOP 100 Trust and Use Products and Services 2019, Vietnam)에 8년 연속 선정되는 쾌거를 올렸다고 19일 밝혔다.

100대 브랜드와 함께 락앤락은 상위 10개 브랜드에게만 주어지는 특별상인 '소비자가 신뢰하는 10대 브랜드'에도 4년 연속 이름을 올리며, 베트남 시장에서 남다른 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 번 입증했다. 국내 기업 중 10대 브랜드에 꼽힌 기업은 락앤락과 삼성전자 두 곳이 유일하다.

이번 수상에서 락앤락의 브랜드력을 견인한 제품은 텀블러와 소형가전이다. 두 카테고리 모두 품질, 안전성, 기능 등에서 전반적으로 높은 점수를 얻어 소비자들에게 선택 받았다.

특히 락앤락 텀블러는 우수한 품질을 비롯해 뛰어난 보온∙보냉력, 독보적인 디자인으로 베트남 전 연령층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올 3분기에는 특판과 온라인을 중심으로 전년 동기 대비 텀블러 매출이 59% 증가하기도 했다.

BGF, 다둥이 아빠 래퍼 양동근과 '아이 안심 캠페인' 전개

CU는 다둥이 아빠 양동근과 함께 아이 안심 캠페인을 펼친다고 19일 밝혔다.

양동근이 어린이 안전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이고 사회적 안전망으로서 편의점의 역할을 알리기 위해 CU의 실종 사고 예방 시스템 '아이CU'를 직접 체험하며 아이 안심 캠페인 홍보에 적극 나섰다.

아이CU는 '아이 Care for yoU'의 약자로 2017년부터 BGF가 경찰청과 손잡고 전국 1만 3000여 CU 매장을 활용해 길을 잃은 어린이(치매환자, 지적∙자폐∙정신장애인 포함)를 CU에서 보호하고 경찰 및 보호자에게 안전하게 인계해주는 실종 예방 시스템이다.

양동근은 지난 7일, 자녀들과 함께 고양시에 위치한 CU를 방문해 길을 잃었거나 비상 상황 발생 시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점포 근무자의 안내에 따라 아이CU의 시스템을 직접 배우고 체험했다.

특히 CU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양동근을 비롯해 배우 정준호, 야구선수 김병현, 유튜버 쯔양 등 13명의 셀럽들이 함께 부른 아이 안심 캠페인 릴레이송(song)도 선보인다. 릴레이송은 아이돌 그룹 엔플라잉(N.Flying)이 재능기부로 참여해 작사, 작곡한 노래다.

해당 영상과 릴레이송은 오는 21일, SBS NOW 유튜브 채널을 통해 선공개되며, 22일 희망TV SBS에서 방송된다. 또한, 전국 CU 매장과 공식 SNS에서도 소개될 예정이다.

GS리테일-GS칼텍스, '라임'과 손잡고 모빌리티 서비스 확대

GS리테일과 GS칼텍스는 19일 글로벌 1위 전동킥보드 공유기업 라임(Lime)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모빌리티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GS리테일과 GS칼텍스는 라임과 함께 GS25 편의점, GS파크24 주차장, GS칼텍스 주유소에서 전동킥보드 충전 서비스 제공 등 마이크로 모빌리티 공유사업에 대한 다각도의 협업 논의를 시작하기로 했다.

또한, GS리테일과 GS칼텍스, 라임은 오는 21일과 28일, 12월 5일 등 세 차례에 걸쳐 서울시 강남구 GS타워에서 퍼스트라이드(First Ride) 행사를 개최해 시민들을 대상으로 전동킥보드 사용법 안내 및 시승, 안전교육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GS리테일의 이번 제휴는 지난 6월 국내 전동킥보드 공유 기업인 '고고씽'과의 제휴에 이은 두번째 사례다.

지난 2016년부터 GS25와 GS슈퍼마켓 55개 점포에 전기 자동차 급속 충전 설비를 설치해 운영 중이고 지난 8월부터는 전국의 GS25를 통해 고속도로 통행료 미납 요금을 조회, 납부할 수 있는 서비스를 도입한 바 있다.

한편, GS칼텍스는 이번 라임과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주유소를 모빌리티 서비스 간 연계 지점으로 육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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