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T,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 ‘누구’ 스피커 1000대 전달…KT, 울릉도 저동초등학교에 ‘10기가 스쿨’ 구축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SKT,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 ‘누구’ 스피커 1000대 전달…KT, 울릉도 저동초등학교에 ‘10기가 스쿨’ 구축
  • 손정은 기자
  • 승인 2019.12.05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SK텔레콤은 시각장애인 전용 음성도서 제공 서비스인 '행복을 들려주는 도서관'에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 적용 개발을 완료하고,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 '누구' 스피커 1000대를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SK텔레콤
SK텔레콤은 시각장애인 전용 음성도서 제공 서비스인 '행복을 들려주는 도서관'에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 적용 개발을 완료하고,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 '누구' 스피커 1000대를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SK텔레콤

SKT,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 ‘누구’ 스피커 1000대 전달

SK텔레콤은 시각장애인 전용 음성도서 제공 서비스인 '행복을 들려주는 도서관'에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 적용 개발을 완료하고,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에 '누구' 스피커 1000대를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는 누구 스피커를 제공할 시각장애인 및 시각장애인 기관을 선정해, 무상으로 임대해주게 된다.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시각장애인은 댁내 또는 원하는 장소에 설치된 인공지능 스피커 누구에게 음성으로 "아리아~ '행복도서관 어린 왕자' 읽어줘"라고 말하면 된다.

또한 음성으로 조작할 수 있는 '책갈피' 기능이 있어 "아리아~행복도서관 책갈피 등록해줘"라고 말하면, 책 읽기 중단 지점이 기억된다.

이 밖에도 시각장애인들은 일간지와 주간지·월간지·재활정보독서방·학습지원센터에서 올린 콘텐츠를 음성으로 찾고 이용할 수 있다.

KT, 울릉도 저동초등학교에 '10기가 스쿨' 구축

KT는 AI 에듀팩(Edu Pack) 기술과 과천과학관에서 운영하는 최첨단 과학교육 프로그램을 울릉도 초등학교에서도 체험할 수 있도록 10기가 스쿨(10GiGA School)을 구축하고 개통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10기가 스쿨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추진하는 '10Giga 인터넷 활성화 촉진사업' 중 하나다. 이번 10기가 스쿨 구축은 울릉도 학생들에게 10기가 인터넷을 활용해 실감형 디지털 수업, 초고화질의 원격 화상교육 등 다양한 ICT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창의력을 높일 수 있도록 기획했다.

이번 행사는 울릉도 저동초등학교와 국립과천과학관에서 동시에 개최했다. 10기가 인터넷기반 첨단 과학교육 확산을 위해 KT와 국립과천과학관이 MOU 체결식을 가졌다. 또한 과기정통부, 국립과천과학관, 한국정보화진흥원, 경북교육청, 저동초등학교 및 KT 관계자가 참석해 추진경과를 공유했다.

국립과천과학관과 저동초등학교간 10기가 인터넷 연결을 통해 최첨단 과학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시연/체험 했다. KT는 10기가 스쿨 구축을 위해 울릉 해저 광케이블 시작점인 포항과 울릉도에 10G급 장거리 전송장비 구축과 울릉도내 10기가 인터넷 장비를 설치했다. 저동초등학교 학내에는 10기가 인터넷 및 WiFi 서비스 환경을 구축해 학교 내 어디서나 10기가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집닥, 경기도 아파트 인테리어 수요 트렌드 리포트 공개

인테리어 중개 서비스 전문기업 집닥은 경기도 아파트 인테리어 수요 트렌드 리포트를 5일 공개했다.

이번 리포트는 집닥 기업부설연구소가 2019년 1월부터 11월까지 경기도 소재 아파트 가운데 집닥을 통해 인테리어를 진행한 공사 중 1000건을 분석한 결과이며,  준공년도와 시공 평수, 공사 시점 등 경기도 아파트 인테리어 관련 최신 정보가 포함됐다.

집닥을 통해 아파트 인테리어를 진행한 고객 중 경기도 지역의 평균 준공년도는 2001년으로 약 18년이 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 6월 '집닥, 서울 아파트 인테리어 교체 수요 리포트'에서 발표한 '10~19년된 아파트의 인테리어 계약이 가장 많음'과 유사한 수치다.

조사 대상 아파트 가운데 가장 오래된 아파트는 1982년에 부천 지역에 준공됐으며, 수원, 남양주, 평택, 고양, 김포, 오산, 구리 등 2019년에 준공된 아파트에서도 인테리어 교체가 이뤄진 것으로 나타났다. 2019년 준공된 아파트의 인테리어 고객은 중문 추가, 조명 추가 및 교체, 욕실 타일 교체 등 기존 공간에서 옵션을 새롭게 추가하는 부분시공이 주를 이뤘고 대부분 입주 전 공실 상황에서 진행된 것으로 나타났다.

프리미엄 딜리버리 서비스 '셰플리', 강북지역 '동대문키친' 신규 오픈

요기요, 배달통, 푸드플라이를 서비스하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자사의 프리미엄 딜리버리 서비스 셰플리가 서울 강북 지역 내 서비스 확장을 위한 '동대문키친'을 신규 오픈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문을 여는 셰플리 동대문키친은 1~2인 가구부터 가족단위까지 다양한 주문 연령층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인 동대문구를 중심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며, 셰플리 마포키친에 이은 강북의 두 번째 프라이빗 키친이다.

셰플리 동대문키친의 서비스 지역은 동대문구, 성동구, 중랑구, 광진구로 유명 셰프들의 레스토랑 레시피로 정성스런 한 끼를 제공하는 셰플리와 직화로 구운 고기와 친환경 쌈채소 한상차림 직화반상by셰플리를 만나볼 수 있다.

셰플리는 유명 셰프들의 시그니처 레시피로 주문 즉시 셰플리의 프라이빗 키친에서 조리해 배달하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의 프리미엄 딜리버리 서비스다. 현재 강남, 서초, 송파, 영등포, 신림, 마포, 강서 등 지역에서 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이번에 론칭한 동대문을 포함하면 서울지역 17개구에서 셰플리를 모두 만나볼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